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서울특별시 종로구 운현궁 관람 후기입니다.(대한민국 사적 257호)
728x90
반응형

 

https://www.unhyeongung.or.kr/

 

운현궁

운현궁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www.unhyeongung.or.kr

 

  올해 11월에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궁궐 중 운현궁에 가서 관람했습니다. 운현궁은 고종이 태어나고 흥선대원군이 주로 생활했던 궁으로 유명합니다. 또 이 곳은 대원군 궁 가운데 유일하게 보존되어 있는 궁입니다. 3호선 안국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보이는 궁입니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고, 주말에도 관람할 수 있는 궁이라 갈 수 있었습니다. 운현궁은 월요일에만 휴관입니다. 현재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4월부터 10월인 하절기에는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 마감은 끝나는 시간 기준으로 30분 전에 끝납니다.

  운현궁 내부에는 반려동물 출입이 금지되어 있고, 금주구역이고 금연구역입니다. 음식물, 취사도구, 운동기구도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내부 안내도를 살펴보고 수직사와 노안당부터 살펴봤습니다.

  노안당 -> 노락당 -> 이로당 순서로 관람했습니다. 노안당은 운현궁의 사랑채 역할, 노락당은 고종 부부가 결혼했던 장소, 이로당은 안채 역할을 했던 장소입니다.

https://www.unhyeongung.or.kr/sub/prpgram/exhibition_list.php?sno=0&group=basic&code=B35&category=19&&abmode=view&no=1247&bsort=&bfsort=

 

운현궁

운현궁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www.unhyeongung.or.kr

  이로당 옆 유물전시관으로 바로 가지 않고 중앙 광장을 가로질러서 출입구 옆 기획전시관으로 들어갔습니다. 필자가 갔을 때 <그때, 거기, 서(書)>라는 기획전시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운현궁의 기획전시는 대략 일주일마다 프로그램에 교체되고 있습니다.

 

  운현궁의 역사 연대표도 기획전시실 옆에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유물전시관으로 갔습니다.

  당시 배치도와 의복 모형을 주시했습니다.

  구한말 역사와 흥선대원군 쇄국 정책도 다뤄져 있습니다.

  당백전에 대한 설명과 척화비도 보입니다.

 

  전통 의상을 보면서 한복을 입지 않은지 10년도 넘게 지났다는 사실을 실감했습니다.

 

  작년에는 덕수궁, 올해는 운현궁을 둘러봤는데 내년에는 경희궁이나 창경궁이나 경복궁에 가서 관람하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