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테니스, ATP] 코리아오픈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9월 19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합니다.(+로저 페더러 은퇴 시사)
728x90
반응형

https://www.hankyung.com/press-release/article/202209150965P

 

유진투자증권, '2022 ATP코리아오픈' 타이틀스폰서 맡아

유진투자증권, '2022 ATP코리아오픈' 타이틀스폰서 맡아, 유진투자증권,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ESG 경영 강화 차원에서 결정 대회 공식 명칭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테니스대회 2022’로 확

www.hankyung.com

  언제 예매를 할 수 있고 언제 스폰서가 뜨나 학수고대했는데 드디어 떴네요.

  유진투자증권이 코리아오픈 타이틀 스폰서가 되었고, 9월 19일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대회는 예정대로 대략 열흘 뒤인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되고, 장소는 역시 ATP 홈페이지에도 서울올림픽공원 테니스장입니다. 참고로 하드코트 대회입니다. 대회 예선전은 9월 24일, 25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여성 대회인 WTA 250 하나은행 코리아오픈이 그 이전인 9월 17일부터 9월 25일까지 개최되니, 서울올림픽 공원 주변에는 보름 내내 테니스 투어가 이루어지는 셈입니다.

  코리아오픈은 동시에 개최되는 다른 ATP 250 대회인 불가리아 소피아 오픈, 이스라엘 텔아비브 오픈보다 상금 규모가 커서 탑랭커들의 참가가 기대됩니다. 코리아오픈 끝나고 도쿄에서 ATP 500 대회가 열려 이동하기에도 좋죠.

https://m.blog.naver.com/rjy0121/222864589923

 

코리아오픈 WTA 테니스 경기 예매

한국에서 WTA 코리아오픈 테니스 경기가 열린다는 소식에 오래전부터 찾아봤던 예매 일정!!! 거의 매일 ...

blog.naver.com

 

  티켓 가격은 4강전, 결승전이 치러지는 대회 마지막날과 그 전날이 가장 비쌀 것입니다. WTA 코리아오픈 가격을 찾아보니 일반석이 1만원 ~ 2만원이고, 지정석이 2만원 ~ 3만원입니다. 다만 VIP석은 평일 6만원, 주말 10만원이라 확실히 다릅니다. ATP 대회는 이보다 더 비쌀 수도 있겠지만,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2배 이하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자세한 시간대는 이렇습니다.

  우선 예정 엔트리로는 ATP 랭킹 2위 캐스퍼 루드, 5위 알렉산드르 즈베레프, 8위 카메론 노리, 12위 테일러 프리츠, 24위 데니스 샤포발로프, 25위 다니엘 에반스, 26위 보르나 초리치, 33위 미오미르 케크마노비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선수들이 8개의 탑시드를 구성합니다.

  그 이외에 한국 선수로는 장기간 부상에서 돌아온 정현 선수가 권순우 선수와 함께 복식조를 이루어 출전할 예정입니다.

  다만, 테니스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선수인 즈베레프는 부상이 완전히 낫지 않아 불참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원래는 이번에 US 오픈 4강 진출자인 티아포도 명단에 있었는데 철회했고요. 1시드 루드마저도 불참한다는 소문이 무성하고요. 대회 하루 전까지도 확정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주요 선수들의 불참이야 자유고 이해하지만, 코리아오픈 대회를 기대하는 팬으로서 김이 빠지고 아쉬운 마음을 숨길 수가 없네요. 루드와 즈베레프의 모습을 한국에서 보고 싶습니다.

http://www.ticketlink.co.kr/sports/etc

 

티켓링크

티켓예매, 스포츠, 공연, 전시 등 티켓 예매서비스 제공. 페이코(PAYCO)간편결제 지원.

www.ticketlink.co.kr

 

  기사에는 9월 19일의 정확한 시간대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티켓링크 홈페이지에도 코리아오픈 대회 관련 예매하기 페이지가 아직은 뜨지 않았고요. 일단 9월 18일 자정에 대기해야겠습니다. 사흘 동안 예매 관련 정보를 더욱 찾아봐야 겠습니다.

http://www.ticketlink.co.kr/sports/etc/event/349

 

티켓링크

티켓예매, 스포츠, 공연, 전시 등 티켓 예매서비스 제공. 페이코(PAYCO)간편결제 지원.

www.ticketlink.co.kr

 

(+수정 문단) 아까 티켓링크 홈페이지를 봤는데 자세한 예매 정보가 떴네요. 9월 19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예매할 수 있습니다. 대회 현장 당일 매표소는 경기시작 2시간 전부터 열립니다.

  VIP석, R석, S석, A석(비지정석) 등 좌석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VIP석이 가장 비싸고 A석이 가장 저렴하네요. 최소 2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고요. 돈을 더 써서 테니스코트와 가까운 좌석에서 중요한 경기를 관람할지 고민됩니다.

 

https://www.espn.com/tennis/story/_/id/34596649/roger-federer-announces-retirement-play-laver-cup-final-event

 

Federer retiring, says it's 'time to end' career

Roger Federer announced Thursday that he is retiring from tennis after next week's Laver Cup, with the 20-time Grand Slam champion saying on social media that "I must recognize when it is time to end my competitive career."

www.espn.com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가 9월 23일 레이버컵 참가를 끝으로 은퇴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레이버컵은 최상위 랭커들이 팀 유럽 vs 팀 월드로 나누어 팀 대항전을 하는 일종의 올스타전 경기입니다. 슈퍼 레전드 로드 레이버의 이름을 따서 2017년에 초대 대회가 진행되어 올해로 5번째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페나조 팀이 만들어졌고, BIG4의 일원인 앤디 머레이와 차세대 선수들인 루드와 치치파스가 팀 유럽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상대인 팀 월드는 알리아시메, 티아포, 슈왈츠먼, 프리츠 등이 있지만 언제나 그랬듯 팀 유럽의 압도적인 우승이 점쳐지네요. 레이버컵은 4년 동안 팀 유럽만 우승했습니다.

  얼마 전 여자 테니스 쪽 세레나 윌리엄스도 현역에서 물러났고, 페더러도 이렇게 25년 경력을 마무리 하네요. 가슴이 찡합니다. 솔직히 은퇴투어 하는 모습도 보고 싶다는 마음도 들지만 나이가 많아서 힘들겠죠. 두 라이벌의 박수를 받고 퇴장하게되니 테니스 역사에 그 장면도 길이 남을 것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봐온 테니스 선수라 정말 고생하셨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고생했습니다 황제.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