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헌혈 후기] 2023년 11월 2일 목요일, 247번째 헌혈 - 헌혈의집 광화문센터(+ 롤파크 경기장 앞 구경)
728x90
반응형

 

 

  최근에는 아직 티스토리에 포스팅하지 못한 헌혈의집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헌혈의집 광화문센터입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그랑서울타워 2층에 있습니다. 2019년 8월 21일에 위치를 옮겼습니다. 그 이전에는 헌혈의집 광화문센터가 근처의 종로구 르메이에르 빌딩 2층에 있었고요. 9년 전 그곳에서 헌혈하고 이전한 후의 광화문센터에는 재방문하지 않았습니다.

 

  구리역에서 회기역까지 갔고, 1호선으로 갈아탄 뒤 종각역에서 하차했습니다. 1번 출구로 나왔습니다. 어디로 가야 하나 주변을 둘러봤는데 그랑서울타워 1층의 쉑쉑버거 옆의 샛길로 갔습니다. 들어가보니 타워 윗층으로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었습니다.

 

  2층에 내려서 주변을 둘러보니 헌혈의집 간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광화문센터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헌혈 접수는 마감시간에서 1시간 ~ 2시간 일찍 이전에 마치니 여유를 갖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잠깐 기다리면서 ABO 랜턴블록과 헌혈유공패 사진을 찍었습니다. 냉장고 안에 오렌지 주스와 포카리스웨트, 초코파이를 자유롭게 먹고 마실 수 있었습니다. 서울동부혈액원 헌혈의집은 다른 혈액원에 비해 이 점이 좋습니다.

 

  이번 헌혈을 끝으로 2023년 서울동부혈액원 헌혈챌린지 프로모션을 완수했습니다. 12칸을 모두 채우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10개월 가까이 지갑에 넣고 다녔는데 보내주니까 시원섭섭한 감정이 남았습니다. 연초에 구리센터에서 시작해서 11월의 광화문센터까지 많은 헌혈의집을 방문했습니다. 내년에 다른 혈액원에서 비슷한 프로모션이 있으면 재차 진행하고 싶습니다. 문진 과정과 헌혈까지 모두 문제 없이 끝났습니다.

 

  타이머는 10분 뒤에 울렸고, 다이제 씬 과자를 받았습니다. 헌혈챌린지 프로모션 완료 기념으로 추가 기념품을 하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쿠폰과 영화관람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말씀을 들어서 후자를 골랐습니다.

 

 

  헌혈을 마치고 한 층 더 올라가서 한국 E스포츠 경기장인 3층 LOL Park(이하 롤파크) 앞의 구경을 했습니다. 롤파크가 여기 있었다는 걸 오기 전에 잠깐 잊어버렸는데, 엘리베이터 앞의 시설 명단을 보고 기억났습니다. E스포츠 경기장 가운데 지금은 전부 사라졌습니다만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 신도림 테크노파크에 있었던 인텔 e스타디움, 목동 곰tv 스튜디오는 가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고보니 E스포츠 경기 관람도 안 한 지 오래되었네요.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려면 LCK 경기나 다른 행사가 있어야 해서 지금은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멀리서 레전드 홀에 그려진 전 LOL 프로게이머 들인 마타, 샤이, 스멥 벽화 구경만 조금 했습니다. 라이엇 PC방은 계속 운영 중이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LCK 경기를 미리 예매한 뒤, 광화문센터에서 헌혈한 다음 오랜만에 E스포츠 경기를 직관하고 싶습니다.

 

  헌혈의집 광화문센터에서 헌혈하고 휴식하면서 작년에 구리센터에서 여러 번 뵈었던 적십자사 봉사원 분을 만나고 인사했습니다. 그분이 먼저 알아봐주시고 낯이 익다고 말씀해주셔서 기뻤습니다. 헌혈을 통해 친절하신 분들을 만나게 되는 건 필자에게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