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인터넷 공공도서관]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정말 편하네요.
728x90
반응형

https://www.library.kr/cyber/index.do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메인

www.library.kr

  전자책 관련 사이트를 여러 곳 돌아다녔는데 경기도에서 설립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사이트를 가장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최근 독서에 관심이 있다면 집에서도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통해 마음껏 독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어플도 있어서 PC로도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찾아보니 2001년 6월에 설립될 정도로 역사가 깊은 인터넷 공공도서관이었네요. 비단 책 말고도 학술자료와 문화원자료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도서관 서비스> -> <통합자료검색>에서 책 목록을 자세히 검색하는 편입니다. 책 이름을 검색한 뒤 '경기도 공공도서관'으로 말미암아 경기도 내에 위치한 공공도서관에서 그 책이 있는지 위치별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옆의 '전자책'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사이트에서 바로 대출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 책은 5일 동안 읽을 수 있습니다. 가령 12월 30일에 대출했다면 대출한 시각은 상관없이 내년 1월 3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1월 4일 0시 0분에 자동적으로 반납처리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책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한 순서에 따라 대출예정일도 나오고, 날짜에 맞춰서 책을 대출하시면 됩니다. 다만 예약 명단은 책 한 권당 5명까지만 가능합니다. 책을 예약하는 건 총 5권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권수는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합쳐서 10권이 최대입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는 오디오북과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뮤지컬 등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경기도에 있는 모든 공공도서관의 정보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물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대부분의 웹으로 홈페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PC를 사용한다면 교보문고 ebook 뷰어나 OPMS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에야 읽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