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제가 추천하는 유튜브 채널(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전쟁사 문명사 세계사, 인문채널휴 HUE, 함께하는 세계사)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FCe02fcsXss&list=PLojwNeH7u_Y1M_WZbS4lN-IiuxTPHePqN&index=1

  1.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제목 그대로 전쟁사와 이에 연관된 인물들에 대해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YTN과 YTN Life에서 볼 수 있습니다. YTN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20분에 방영되고, YTN LIFE 채널에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됩니다. 즉 YTN에 우선 방영되고 이틀 뒤에 YTN LIFE 채널에서 그대로 방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텔레비전의 YTN 채널에도 방영되고 유튜브에서도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으로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허준 MC, 강민지 아나운서, 임용한 역사학자, 태상호 기자 이렇게 4분이서 진행합니다. 유튜브에 영상에 업로드 되는데 무삭제판도 며칠 주기로 새로 업로드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삭제판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kJnnvELswQ9AI_JNiRJrA/videos

 

  2. 전쟁사 문명사 세계사

  팟빵이나 팟티 같은 팟캐스트 홈페이지에서 인기 팟캐스트인 '전쟁사 문명사 세계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개그맨 장웅과 작가 허진모(본명: 정경훈)이 진행하며 역사 팟캐스트 중에 순위권 안에 들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팟캐스트 제목 그대로 1년 전에도 두 사람은 역사를 주제로 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중국사를 많이 다루고, 그 중에서도 삼국지와 관련된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개그맨 장웅의 유쾌한 진행과 허진모 작가의 섬세한 설명이 일품입니다.

https://www.youtube.com/c/%EC%9E%84%EC%9A%A9%ED%95%9C%EC%9D%98%ED%9E%88%EC%8A%A4%ED%86%A0%EB%A6%AC%EC%95%84/videos

  3. 인문채널휴 HUE

위의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패널이기도 한 임용한 박사님을 비롯한 김인호, 노혜경, 윤훈표 이렇게 네 분의 학자님들이 만드는 역사 채널입니다. 비단 전쟁사뿐 아니라 전체적인 역사를 다채롭게 조명합니다. 경제사, 정치사, 철학사, 미술사 등 역사 주제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누구나 이 채널에서 취향에 맞는 역사 동영상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역사 현장을 탐방하는 동영상도 있고, <글래디에이터>나 <킹덤 오브 헤븐> 등 역사가 깃든 영화를 주제로 분석해서 흥미를 끄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진행하시는 네 분이 모두 초심자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을 잘하시는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op7AYwvReE6jK7M69MA2A/videos

  4. 함께하는 세계사

  세계사의 수많은 사건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역사 채널입니다. 진행자의 설명 속도와 발음이 정말 깔끔하고 사진과 자막도 그야말로 적재적소입니다. 영상 길이는 9분~12분 사이라서 쉬는 시간에 듣기 좋습니다. 세계사 가운데 주로 서양 쪽 사건을 파헤치는 역사 채널이고, 중세와 근대와 현대 등 여러 시대를 알게 해줍니다.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의 역사를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채널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매주 한 번씩은 꼭 새로운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채널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