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동영상 플랫폼 사이트 엠군(Mgoon)이 서비스를 종료했었네요.
728x90
반응형

 

 

  예전에 글을 쓰려고 했었다가 잊었는데

 

  엠군이 작년 12월 1일부터 서비스를 종료해서 지금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하긴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유튜브가 완전히 장악한 데다가 최근 코로나 상황이 겹치니 더 이상의 운영이 힘든게 당연하네요. 들어오는 광고 비용에 비해 운영 비용이 높으면 운영하는 의마가 없을테고요.

 

  그래도 초등학생 시절에 많이 이용했던 사이트인데 문을 닫아서 아쉽습니다. 옛 추억을 떠올리면 엠군 말고도 네이트판 동영상들도 많이 봤고 다음 tv팟도 즐겨찾기로 자주 방문한 사이트였습니다. 다른 동영상 플랫폼 사이트도 기억나는게 많았고요. 하나하나 추억 속 사이트가 되어가는 걸 보며 저도 나이를 먹었다는 생각이 앞서네요.

 

  위의 과거 공지사항에서 일부 기능이 중단된다는 의미가 회원가입과 동영상 업로드가 안 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개인적으로 보고 싶은 동영상 몇 개를 백업해놓았습니다. 생각해보니 네이트판 동영상 섹션 ( 관련 공지사항: https://pann.nate.com/notice/view?pann_id=344092800 ) 도 작년 1월 8일에 종료되었는데 이것도 너무 아쉽네요. 이 때는 종료된다는 공지사항을 늦게 확인해서 동영상을 미처 백업을 못해서 아쉬움이 배가 됩니다. 지금도 기억나는 동영상이 많기도 하고요

 

  엠군을 떠나보내면서 자료를 미리미리 저장해놓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비단 실생활에서 책이나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마모되어서 사라지는 것뿐 만 아니라 인터넷 상의 자료도 영구적이지 않다는 생각을 가질 것입니다. 부지런히 살면서 소식을 확인하는 습관도 놓치지 않아야할 것 같아요. 타임캡슐을 여는 것처럼 나이가 들면 옛 자료를 꺼내서 추억을 재생하고 싶은데,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그 시기의 제가 가진 자료가 많고 다양하기를 바라는 소망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