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접종 스티커를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https://blog.naver.com/guri9279/222381058411

 

구리시, ‘COVID-19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제공!

구리시,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제공! 코로나19 안심 도시 분위기 조성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

blog.naver.com

 

 

  현재 백신 접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자체가 완료된 사람들이 400만 명이 넘었고, 1차 접종을 끝낸 사람들도 1,500만 명이 넘었습니다. 곧 있으면 7월이고 3분기입니다. 계획 상으로는 3분기에 모든 만 18세 이상의 국민들이 백신 접종을 받을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백신 접종 대상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나 대형 병원 홈페이지 주소상으로 해당되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위 링크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입니다.) 다만 7월에는 50대 이상 국민들과 수능 대비를 위해 고등학교 교사와 3학년 수험생이 해당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279778_34943.html

 

[신선한 경제] "백신 접종 스티커 붙이세요"

최근 카카오톡 프로필에 등장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스티커입니다. 백신 접종자는 이렇게 본인의 프로필 화면을 접종 완료 스티커로 꾸밀 수 있다는데요. 접종 인증 효력은 없지만, 간...

imnews.imbc.com

  그런데 백신 접종을 끝낸 사람들에게 예방접종을 표시하기 위한 스티커나 배지가 주어진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백신 접종을 격려하고 활성화한다는 의미로 접종자에게 나눠준다고 하네요. 구리시의 경우에도 있나 살펴봤더니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스티커’로 보건소를 통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반드시 신분증에 부착하라고 해서 주민등록증에 붙였습니다. 살짝 든든한 느낌도 나고 예전에 화이자 백신 맞을 때 순간이 떠오르네요. 경험자로써 다시 말씀드리자면 화이자의 경우 2차 접종의 부작용이 꽤 오래갔습니다. 타이레놀 약이 필수더군요. 참고로 이런 백신접종 스티커를 함부로 위조하면 엄벌에 처해집니다.

 

  바이러스가 재차 넓게 유행되는 일이 없이, 모든 분들에게 백신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