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코로나19에 대비해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습니다.(1차)
728x90
반응형

 

현재 구리시 인창도서관 대강당에 '코로나19 구리시 예방접종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일 뉴스에 백신 접종과 보유량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지금도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죠. 시간이 다소 지났지만 화이자 백신을 맞은 적이 있어서 후기를 올려봅니다. 저는 2021년 4월 15일 목요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나이 상으로는 백신 접종 대상자와 거리가 멀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및 백신 접종 현장 가까이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른 시기에 백신 접종 대상자에 해당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구리시 예방접종센터가 구리시 인창도서관 대강당에 위치해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네이버 지도 상으로도 나오네요. 인창도서관 옆에는 구리시 보건소가 있는데 이 곳은 코로나를 검사하는 선별진료소가 있습니다. 예약을 통해 오후 4시에 들어가서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거의 끝나갈 때라 사람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신분증을 통해 신분확인 및 접수를 하고, 대강당 안으로 들어가서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했습니다. '예진'이란 환자의 병을 자세하게 진찰하기 전에 미리 간단하게 진찰하는 일을 뜻합니다.

 

  한 장의 예진표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맞는 부분에 체크했습니다.

 

 

  예진표 작성이 끝나고 '예진 진료실'로 가서 의사선생님께 상담했습니다.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의 여부, 건강 상태, 예전에 독감 등 예방 주사를 맞을 때의 느낌 등을 물어보셨죠. 앓고 있는 병이 있는 가에 대한 질문도 받았고 백신 접종 후 통증이 너무 심하면 진통제(ex - 타이레놀) 같은 약을 복용하라고 당부를 받았습니다.

 

 

  예진이 마무리되고 예진 진료실 뒤에 있는 접종실로 갔습니다. 접종실에서 예진표를 제출하고 재차 신분증을 제시했습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맞는지 한 번 더 체크하고 백신을 맞기 위해 옷소매를 올렸습니다. 팔 중에서도 어깨 가까이에 맞아서 옷소매를 끝까지 올려야했는데, 다행히 반팔티를 입고 온 게 다행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말로만 들었던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

 

  맞을 부분을 미리 소독하고, 백신으로 채워진 주사기를 맞았습니다. 왼팔에 맞았는데 맞을 때의 느낌은 생각보다 덜 아팠습니다.'예방접종 안내문''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받고 접종실에서 나왔습니다.

 

 

  인창도서관 대강당에 수십 개의 의자가 놓여져 있었는데, 이는 백신 접종을 맞은 사람들이 휴식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백신을 맞은 뒤 15분 ~ 30분을 쉬어야 하는데, 보통 15분동안 쉬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15분이 설정된 타이머를 받고 의자에 앉으면서 편안한 마음을 유지했습니다.

 

  접종센터 대강당 좌우에 나가는 문이 하나씩 있었고, 한 쪽에는 백신에 대한 정보, 백신을 맞은 뒤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집으로 귀가한 뒤 팔에 근육통이 살짝 일어났는데 심각한 건 아니었습니다. 다만 평소처럼 팔을 쓰기에는 힘들었고, 두통 현상도 일어나서 피로가 몰려왔습니다. 늦게 자면 증상이 심화될 것 같아서 일찍 잠들었네요.

 

  그 다음 날(4월 16일 금요일)에도 근육통, 두통은 계속되었지만 어지러운 건 많이 나아졌습니다. 금요일에 일을 하기에는 그렇게 큰 지장은 없었고요. 주말로 가면서 점점 나아지기 시작했고 다음 주 월요일에는 완전히 나아서 왼팔을 마음껏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https://korean.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expect/after.html

 

COVID-19 백신 접종 후 예상되는 사항

COVID-19 백신을 맞으면 COVID-19에 걸리지 않도록 면역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COVID-19 백신의 잠재적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세요.

korean.cdc.gov

 

  구글을 통해 검색해보니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의 예시와 부작용을 낫게 하는 권장 사항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로 있어서 공유합니다.

 

  여담입니다만 화이자 백신을 맞은 뒤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는데, 이는 최근에 필자가 강원도 춘천시까지 가서 헌혈하는 동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멀리까지 외출해도 문제 없을 것이라는 자신감도 생겼고요.

 

  2차 접종까지 모두 끝났는데 2차 백신 접종 후기도 빠른 시일 내에 쓰겠습니다.

 

  2021년 안에 코로나 종식이 거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들 건강하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