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헌혈 후기]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194번째 헌혈 - 헌혈의집 다산센터
728x90
반응형

https://blog.naver.com/krcdongbu/222504505465

 

[9월27일 오픈!]남양주 최초 헌혈의집 다산센터를 소개합니다.

드디어 남양주에서도 헌혈을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양주시에 처음으로 문을 여는 헌혈센...

blog.naver.com

 

  이번에는 9월 27일날 개소한 헌혈의집 다산센터 에 방문했습니다. 2021년 안으로 무조건 다산센터에 가야 겠다고 글을 썼는데, 헌혈을 마친 뒤 상쾌한 기분이었습니다. 남양주시는 엎어지면 코 닿을 만큼 가까운 곳이라 버스 한 번이면 도착했습니다. 걸어가는 시간을 합쳐서 총 소요시간이 40분 정도네요.

 

  

  '유승한내들.e편한세상자이' 버스정류장에 내렸습니다. 차가 막히지도 않아서 금방 도착했다는 느낌이었네요.

 

  사방이 아파트 단지였습니다. 다산신도시라 그런지 아파트도 아파트지만 걸으면서 주변 건물이 모두 새것이라는 감상이 절로 들었습니다.

 

  헌혈의집 다산센터의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중앙로123번길 21-3 다산역 리더스타워 2층'입니다. 올라갈 때는 아파트를 이용했지만 헌혈을 끝내고 헌혈의집을 나설 때는 비상구로 내려갔네요.

 

  다산센터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운영시간 이전에 헌혈 접수를 끝내기에(혈소판의 경우 운영시간 마감시간 90분전) 너무 늦게 방문하시는 비추천합니다.

 

  어제 필자의 경우에 일찍 방문해서 사람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사물함 옆의 전자문진 PC는 2대가 있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입은 외투를 사물함에 보관해두었습니다. 사물함 왼쪽에는 스마트폰 살균충전기가 있어 헌혈자들을 배려한 시설이 많았습니다.

 

  정수기와 음료수가 있는 냉장고도 있었고, 와이파이도 빵빵하게 돌아갔습니다. 다산센터는 ㅁ자 형태로 되어 있는데, 문진실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에 채혈실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었고, 헌혈을 끝내고 돌아가는 길에 등받이 의자가 있었습니다.

 

  헌혈의집이 완벽할 정도로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혈액 검사 같은 문진 과정도 원활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채혈실의 채혈침대는 총 6개가 있었습니다. 194번째 헌혈에는 다른 때보다 헌혈 바늘이 들어갈 때 통증이 덜 느껴졌습니다. 여담이지만 가끔가다 간호사 분이 다음 헌혈에 대해 질문하시는데, 이 때 다음 헌혈을 예약받고 싶으시다면 부탁드려도 실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직접 예약하는 편입니다.

 

 

  필자가 정말 좋아하는 과자인 롯데샌드 깜뜨맛을 받았네요. 포카리스웨트 캔 음료수와 헌혈증서도 챙겼습니다.

 

 

  다산센터 이벤트 가운데 오픈 이후 선착순 1,000명에게 한정판 에코백 증정이 있습니다. 필자는 10월 18일에 헌혈했으니 개소 후 3주 좀 넘게 지나서 왔는데 다행히 받았네요. 에코백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해 권장하는 가방이지만, 에코백에 들어가는 자원을 감안했을 때 131번을 사용해야 비닐봉지 때문에 일어나느 환경오염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손상되지 않게 자주 사용하겠습니다.

 

 

  2021년 10월 2번째 헌혈이고, 총 헌혈횟수는 이렇게 194번이 되었습니다.

 

Together for Humanity, 헌혈자로서 앞으로도 인류를 위해서 함께 생명을 나누는 일에 동참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