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맛집 소개] 경기도 남양주시 생선구이집 <산사람>
728x90
반응형

  남양주에 지인들과 약속이 있었습니다. 진접읍 근처에서 밥을 먹었는데 괜찮은 생선구이집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진접읍 장현로 장현프라자 건물 1층에 '산사람'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지도를 통해 찾아보니 연중무휴에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열고 있습니다.

  생선구이 이외에도 닭도리탕, 백숙, 삼계탕 등도 파는 맛집입니다.

  모듬구이를 2개 주문했습니다. 갈치구이 + 이면수구이 + 고등어구이 + 삼치구이가 0.5인분씩 나옵니다. 또 생선구이를 시키면 1인분에 돌솥밥이 하나씩 같이 나옵니다.

  점심시간에 식당 내부에 사람들이 많아서 최대한 사람들이 노출되지 않도록 찍어습니다. 선반 위에 도자기처럼 보이는 작품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듬구이는 4가지 구워진 생선이 한 토막씩 나옵니다. 먹기전 레몬즙을 살짝 뿌리고, 간장에 고추냉이가 같이 나오는데 생선과 같이 먹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필자는 고추냉이를 간장에 섞기는 했지만 고추냉이를 별로 안 좋아해서 자주 찍어먹지는 않았습니다.

 

  필자는 생선 요리를 거의 좋아합니다. 회 요리만 못 먹고 구이, 탕, 조림, 튀김 요리 모두 취향에 맞습니다. 이번에 먹은 생선구이 중 그래도 한 가지를 고르라면 고등어구이가 가장 입맛에 맞았네요. 된장찌개나 밑반찬도 간이 잘 되어 있어서 풍미가 다채로웠습니다. 여담이지만 물가가 오르고 특히 배추값이 폭등하면서 식당 밑반찬에 배추김치를 구경할 수가 없는 게 정말 아쉽습니다.

 

  작은 하얀색 접시에 돌솥밥에 있었던 밥을 담았습니다. 물을 부어서 남은 밥알과 누룽지와 같이 먹었습니다. 일종의 숭늉을 먹었었는데 사진을 미처 못 찍은 게 아쉽네요. 밥 양이 많아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