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ABO Runner 1차 미션: 헌혈 후기] 2022년 9월 22일 목요일, 218번째 헌혈 - 헌혈의집 수원시청역센터
728x90
반응형

 

  의정부시에서 수원시를 오고 가는 8409번 버스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의정부 낙양동공영차고지 ~ 수원역이고 도중에 구리시의 동구릉로와 경춘로 도로를 경유합니다. 구리시 롯데백화점과 구리시장 근처 정류장에서 8409번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필자도 수원에 갈 때 이 버스를 이용합니다.

 

  다만 이 버스의 배차 시간이 너무 천차만별이라 20분 안에 다음 버스가 올 수도 있고, 한 시간이 걸려서 올 수도 있습니다. 구리시에서 출발할 때는 네이버 지도로 언제오나 맞춰서 출발하고 조금만 기다린 뒤 탑승할 수 있지만 돌아올 때는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헌혈의집 수원시청역에 가려고 8409번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 종점인 수원역에서 내리고 바로 초록색 지선버스로 환승했습니다.

  동수원우체국 근처에서 내리고 걸어갔습니다. 수원시 '씨네파크(CINE PARK)'라는 건물 2층에 헌혈의집 수원시청역센터가 있습니다.

  CGV나 각종 식당이 자리잡은 빌딩입니다.

  수원시청역센터는 지하철로도 올 수 있는데,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센터 8번 출구레에서 채 150m도 안 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도 오전 10시부터 운영합니다. 평일에는 오후 8시, 토요일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헌혈 접수는 그보다 훨씬 일찍 끝납니다.(전혈 기준 5시 30분, 혈장 기준 5시, 혈소판기준 4시 30분에 접수가 마감됩니다.)

 

  2대의 전자문진 PC가 있고, 한 곳에는 헌혈자들이 쉬기 좋은 등받이 소파가 ㄱ자 형태로 연결, 소파 의자도 2개 있습니다. 족히 8명은 쉴 수 있을 것 같네요.

  헌혈유공장 때와 달리 헌혈유공패는 이름이 각인되니 추후에 따로 헌혈자 주소로 보내집니다. 이 부분은 필자도 알 고 있었는데 적어도 3주나 걸린다는 점은 몰랐네요. 헌혈유공장의 경우와 달리 헌혈유공패는 이름이 각인되어 매매되는 경우가 적을 것 같습니다.

  문진실에서 서명하고 혈액 검사 받는 과정도 원활하게 끝났습니다. 앞에 먼저 온 헌혈자들이 몇 명 있어서 약간 기다렸지만 스마트폰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이번 헌혈에서는 손을 쥐락펴락해주세요 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손을 쥐고 펴면 헌혈하는 도중 필수는 아니지만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성분헌혈은 혈액이 빠져나갈 때만 그런 운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총 12분 동안 기다리면서 물을 여러 번 마셨습니다. 롯데샌드 파인애플맛과 아이시스 생수 300m 페트병, 포카리스웨트 음료수도 받았습니다.

  헌혈증서를 지갑에 넣고, 휴식 공간에 있는 책상에 물티슈가 있었는데 팔에 남아 있는 소독약을 닦도록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헌혈의집 수원시청역센터는 2021년도 최우수 헌혈의집입니다. 대전복합터미널센터와 유이하게 최우수로 선정되었죠. 대한적십자사는 혈액수급을 위해 헌혈의집을 매년 평가하고 있습니다.

 돌아갈 때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어려운 형편에 놓이셨다면 부디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