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서울시 종로구 동묘공원(동관왕묘)과 수원시 꿈틀이공원 사진을 올립니다.
728x90
반응형

 

 

  여름에 수원시에 갔을 때 찍은 공원 사진은 이 꿈틀이공원이 마지막이네요. 예전에 지도박물관으로 가는 길에 지나친 공원으로 아주대학교 병원과 지도박물관 사이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어린이공원으로 쉼터나 경로당 같은 건 없고 놀이터와 자전거거치대와 운동기구는 있었습니다. 벤치도 등받이는 없던 작은 공원이지만, 쓰레기가 하나 없던 청정공원이었습니다.

 

 

  공원 한 군데만 올리기에는 초라할 것 같아서 사진을 더 올립니다. 서울시 종로구에 동묘공원이 있습니다. 올해 적십자사 중앙봉사관에서 제빵봉사활동을 하는 사진을 많이 올렸는데, 그 중앙봉사관 근처에 있는 공원입니다. 당연히 동묘앞역 3번출구로 나오시면 공원을 볼 수 있고요. 다만 3면이 높은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관람하시려면 입구가 있는 한옥마을 쪽으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동묘공원 안에 대한민국 보물 제142호인 동관왕묘가 있습니다. 그 유명한 삼국지의 장수 관우를 모셨던 사당입니다. 임진왜란 때 참전한 명나라 장수들이 관우를 모시는 '관왕묘'를 지었습니다. 명나라에서도 조선에게 관왕묘를 건설하라고 지시했고 1601년 동관왕묘가 완성되었습니다. 공원 내 가장 큰 정전 건물 안에 금동관우좌상이 위에 있고 좌우로 관우의 부하들의 상도 있습니다.

 

  출입구 문 앞에 금잡인(禁雜人)이라고 써진 비석과 대소인원개하마(大小人員皆下馬)라고 써진 비석이 있습니다. 전자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라는 의미고, 후자는 대인이든 소인이든 이 곳에서는 말에서 내리고 예의를 갖추라는 의미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