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배드민턴] 2023 세계선수권 한국 대표팀 3관왕(안세영 여자단식 우승, 남자복식 팀 혼합복식 팀 우승)
728x90
반응형

https://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5588

 

한국 배드민턴, 세계선수권 금 3·동 1…역대 최고 성적 - 뉴스웍스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한국 배드민턴이 2023 세계개인선수권대회(BWF)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목에 걸고 전체 5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우승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냈다.배드민턴 대표

www.newsworks.co.kr

 

  9년 만의 배드민턴 세계선수권 우승인데, 그것도 3개나 되는 종목에서 우승을 할 줄은 몰랐습니다.

  8월 27일에 막을 내린 2023년 배드민턴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여자 단식에서 안세영 선수가, 남자 복식에서 서승재 선수-강민혁 선수 팀이, 혼합 복식에서 서승재 선수-채유정 선수 팀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여자 복식에서는 김소영 선수-공희용 선수 팀이 아쉽게 4강에 그쳤습니다.

  특히 서승재 선수는 복식 대회를 병행했고 일주일 동안 10경기를 치르는 강행군을 감수했습니다. 한 대회의 복식 2관왕은 2015년 대회의 중국 여성 선수인 자오 윤레이 이후 8년 만입니다. 한국에서는 20세기 때 박주봉 선수나 김동문 선수가 달성한 바 있고요.

  세계선수권 남녀 단식을 통틀어 한국 선수의 우승은 안세영 선수가 최초입니다. 1995년 남자 단식 대회에서 박성우 선수가, 1993년 여자 단식에서 방수현 선수가 은메달로 가장 근접했고 안세영 선수도 작년 대회에서 4강이 커리어 하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의 우승으로 한국 배드민턴 역사의 한을 풀었습니다. 안세영 선수는 4강에서 천위페이, 결승에서 캐롤리나 마린을 누르고 우승했습니다. 천위페이는 도쿄 올림픽 챔피언, 캐롤리나 마린 역시 리우 올림픽 챔피언 및 세계선수권 최다 우승자(여자 단식 3회)로 하나같이 만만치 않은 상대였는데 모두 2-0으로 듀스 없이 깔끔하게 잡아냈습니다. 이로써 안세영 선수는 16연승을 달렸고, 랭킹 1위의 지배력을 과시했습니다.

  한편 세계선수권 쓰리핏을 노리던 야마구치 아카네는 마린에게 패배해서 4강에 그쳤습니다. 남자 단식에서도 랭킹 1위 빅토르 악셀센이 8강에서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났고, 2위인 안토니 시니수카 진팅도 모친상으로 인한 슬픔으로 대회 첫 경기 직전에 기권했습니다. 이번에 개최지도 덴마크 코펜하겐이라 악셀센이 우승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어째 남자 단식 세계선수권은 5회 우승 린단을 제외하면 3회 우승 이상을 달성하는 선수도 안 나오네요.

  우승은 태국의 쿤라부트 비티사른이 차지했습니다. 작년에 랭킹 10위권에 머물렀고, 세계선수권 결승에서 악셀센에게 더블 스코어로 완패한 선수입니다. 그런데 올해 BWF 투어 대회를 2회 우승하고 랭킹 3위까지 올라오는 등 급성장하는 기세가 매섭네요. 준우승자인 일본의 나라오카 코다이도 쿤라부트처럼 같은 2001년생으로 이번에 탑랭커로 떠올랐습니다. 과연 모모타 켄토 이후 일본 선수가 차세대 지배자로 등극할 수 있을지...

  내년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대회 결과가 다소 기대됩니다. 우선 남자 단식에서는 악셀센이 올림픽에서 연속 우승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세계선수권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자격을 상실했는데 말이죠. 배드민턴은 테니스와 다르게 메이저 대회도 3세트라 변수가 많죠. 파리 올림픽도 우승해서 금메달 2개면 린단 다음으로 배드민턴 역대 2위로 인정받을 것 같은데, 나이가 서른에 가까워서 1년 1년을 알 수 없습니다.

  여자 단식에서 이 기세라면 안세영 선수가 우승 후보 1위를 굳건히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투어 파이널 등 남은 투어 대회도 많지만, 부상이나 컨디션 문제 없이 안세영 선수가 장기집권할 거라 믿어봅니다. 세계선수권에서 여왕의 자리에 올랐다면, 올림픽에서 여제의 즉위식을 보고 싶네요.

  복식 3종목에서도 꾸준히 좋은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스포츠 팬으로서 대한민국 배드민턴 선수들 모두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