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강원도 원주시 시립 미리내도서관 관람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

https://lib.wonju.go.kr/mr/index.do

 

미리내도서관

미리내도서관

lib.wonju.go.kr

 

https://www.news1.kr/articles/?5203206

 

원주 반곡역사관 내년 9월23일까지 11개월 휴관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역사박물관 분관인 반곡역사관이 18일부터 내년 9월23일까지 11개월간 휴관한다.원주시에 따르면 이는 반곡역사관 인근에서 ‘어린이(가족) 체험형 복합미

www.news1.kr

 

  지난 번에 원주시의 강원감영 관람 후기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이어서 원주시에서 탐방했던 장소 포스팅을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원주에 첫 번째로 방문한 계기가 헌혈의집 원주터미널센터에서 헌혈한 날이었습니다. 헌혈이 끝나고 예약해둔 시외버스 시간이 아직 멀어서 반곡동 쪽으로 가는 버스를 탔습니다.

 

  원래는 반곡역사관을 관람하려고 했는데 알고 보니 닫혀 있는 상태였고, 올해 9월 23일까지 휴관이었다는 걸 접했습니다. 아무 것도 안 하고 돌아갈 수는 없었고, 옆에 있는 미리내도서관을 방문했습니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1층에 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일반자료실이 있습니다. 2층에는 카페와 휴게실, 일반자료실이 있고요. 또한 1층에 무인자동반납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강당과 문화강좌실이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과 공휴일, 매년 12월 31일에는 휴관입니다. 나머지 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평일에 일반자료실은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원주시에는 미리내도서관 이외에도 늘품사거리에 원주시립도서관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샘마루도서관, 중천철학도서관, 태장도서관 등 원주시에 여러 곳의 도서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인반납기 이외에도 책소독기 기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https://lib.wonju.go.kr/mr/html.do?menu_idx=14

 

미리내도서관

미리내도서관

lib.wonju.go.kr

 

  일반자료실은 1층과 2층에 모두 있습니다. 계단을 통해 오고 갈 수 있고, 서가가 두 층에 모두 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개인 학습이나 독서를 하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한국십진분류법 기준으로 200 종교, 300 사회과학, 400 자연과학, 500 기술과학, 600 예술, 800 문학, 900 역사에 1층 서가에 꽂혀져 있습니다. 나머지는 2층에 있습니다. 미리내도서관의 장서 수는 대략 4만 3천권에 달합니다. 비도서로는 오디오북이 있는데, 823개의 키오스크와 242개의 CD가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자료실 내에 대출반납기가 놓여 있습니다. 반납대도 곳곳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가는 깔끔하게 도서가 정리되어 있는 상태였고, 옆의 여유 공간도 넉넉했습니다.

https://namu.wiki/w/%EB%AF%B8%EB%A6%AC%EB%82%B4%EB%8F%84%EC%84%9C%EA%B4%80

 

미리내도서관

미리내도서관 항공샷 미리내도서관은 원주시 반곡동 에 있는 시립도서관이다. 2021년 3월2일에 개관했으며

namu.wiki

 

 

  2층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I got everything'이라는 카페였습니다.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2021년 4월에 개소했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바깥 풍경을 보기에도 적합해 보이고, 도서관 주변 공원에 산책하는 사람들이 오기에도 알맞은 장소입니다.

 

  2층에는 사무실 등 관계자 외 출입금지인 장소가 많았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다시 원주종합버스터미널로 향했습니다. 탐방하면서 앞으로는 기회가 된다면 박물관 뿐이 아니라 도서관도 자주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