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영화 관람] 야간에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에서 <파묘>를 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https://www.megabox.co.kr/theater?brchNo=0019

 

극장정보 < 극장

반갑습니다.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입니다.

www.megabox.co.kr

https://namu.wiki/w/%EB%A9%94%EA%B0%80%EB%B0%95%EC%8A%A4%20%EB%82%A8%EC%96%91%EC%A3%BC%ED%98%84%EB%8C%80%EC%95%84%EC%9A%B8%EB%A0%9B%20%EC%8A%A4%ED%8E%98%EC%9D%B4%EC%8A%A4%EC%9B%90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메가박스 의 지점. 2020년 11월 6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개장

namu.wiki

 

 

  메가박스 현대아울렛점에서 영화 <파묘>를 봤습니다. 그동안 영화는 가까운 CGV나 롯데시네마에서 봤는데 이번에는 메가박스에서 봤습니다. 현대아울렛점이 2020년 11월에 개장했고, 헌혈을 통해 받은 메가박스 영화관람권을 사용해야 했기에 야간에 차를 타고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도착해보니 어두컴컴한 건 둘째치고 주차장 입구나 건물 입구가 대부분 막혀 있어서 당황했습니다. 지층에서 걸어서 가는 입구 안내는 표지판을 통해 알 수 있었지만 주차장은 그것도 없어서 어디로 가야 하나 막막했고요. 형은 간신히 입구를 찾아서 차를 주차시켰고, 필자와 부모님은 지상으로 올라갔습니다.

 

 

 

  거기에다가 엘리베이터를 통해 상영관이 있는 층으로 갔는데 사방에 길이 막혀 있거나 문이 잡겨 있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알고보니 야간에는 폐쇄된 길이 많더군요. 3층 매표소로 일단 올라가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길 밖에 없었습니다. 야간에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으로 오실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일 갔을 때 다소 헤맸는데, 이럴 거면 표지판이라도 세워서 3층으로 가라고 안내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매표소에서 가족들과 모두 합류하고 바로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갔습니다.

https://namu.wiki/w/%ED%8C%8C%EB%AC%98/%EC%A4%84%EA%B1%B0%EB%A6%AC

 

파묘/줄거리

영화 《 파묘 》의 줄거리를 정리한 문서. 영화는 프롤로그 이후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편이 시작되기 전에 제작

namu.wiki

 

  기억나는 건 영화에 챕터가 자막으로까지 표시되었다는 점이네요. 2장 이름없는 묘, 5장 도깨비불, 6장 쇠말뚝 등이 표시됩니다. 전반부가 1장 ~ 3장이라면 후반부는 4장 ~ 6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반부에는 친일파 귀신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이었다면 후반부에는 다이묘 귀신과의 싸움이었죠. 4장 초반에 잠깐 쉬어가는 타임 이후 묫자리에 관이 하나 더 등장하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전반부에는 친일파 조상 귀신이 자신의 묘를 거의 방치해둔 후손들에게 원한을 가져서 해하려는 목적이 있었죠. 그 혼령을 화장으로 처리하는 권선징악까지의 스토리는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부분이 5장부터 다이묘 귀신이 아예 대놓고 본인의 정체를 드러냅니다. 후반부에는 오컬트 영화보다는 괴수물에 가까웠던 점에서 아쉬웠어요.

 

  긍정적인 점은 '음양오행'이라는 복선을 잘 깔아둔 것입니다. 1장에 이름이기도 했고 물에 젖는 나무로 최종보스와 맞서죠. 그 외에 배우들, 특히 김고은 씨의 연기가 아주 훌륭했습니다. 굿을 하는 부분도 흥미로웠고요. 전체적으로 평가하면 5점 만점에 3.5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