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E스포츠, 스타1] ASL 시즌 12 4강 대진(김명운 vs 변현제 / 유영진 vs 조일장)
728x90
반응형

  이번 ASL 대회도 이제 다전제가 4번만 남았습니다. 8강 경기가 엊그저께 마무리 되었고, 결승 진출자를 가리는 4강 1경기와 2경기, 포디움에 드는 게이머를 가릴 3위 결정전, 피날레를 장식할 결승전만 남았습니다.

 

  김민철과 김명운의 웅진 저그 더비 매치는 유일하게 풀세트까지 갔습니다. 김명운의 승패패승승으로 끝났는데, 3세트 ~ 5세트는 저저전 답게 빌드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쪽이 승리했고, 1세트는 김민철이 초반의 불리한 상황을 스포어로 버티면서 거의 대등하게 몰고 갔으나 김명운이 뮤탈 수 + 공업에서 앞서나가며 승리한게 컸고, 2세트는 저글링 싸움에서 김민철이 우세를 점했습니다.

  변현제와 김지성의 대결은 필자 역시 변현제의 승리를 예상하긴 했습니다만 3:2로 예측했는데 3:0으로 깔끔하게 판가름날 줄은 몰랐습니다. 변현제가 전체적으로 하이템플러, 캐리어, 다크템플러, 리버 등 다양한 유닛으로 상대를 정신 못 차리게 만들었네요.

  박상현과 유영진의 대결에서는 2세트, 4세트에서 유영진이 SK테란을 중심으로 한 운영이 돋보였습니다. 박상현은 히드라라는 노림수로 1세트를 따냈지만 초스피드 럴커라는 노림수가 3세트에서는 통하지 않았네요.

 

  이재호와 조일장의 승부는 뭔가 이재호 답지 않은 플레이를 보여준 상대에 비해 능수능란한 모습을 보여준 조일장이 올라갔습니다. 1세트의 날아오르는 뮤탈을 테란은 억제하지 못했고, 2세트는 이재호가 메카닉 화력으로 공격 수비 모두 압도하면서 동률을 만들었지만, 3세트 ~ 4세트에서 선택한 발키리가 이득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무너졌습니다.

 

 

  그렇게 김명운 vs 변현제의 대결과 유영진 vs 조일장의 대결로 압축되었습니다. 3종족이 골고루 섞여 있어서 기대하던 대진이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4강 1경기 - 김명운 vs 변현제: 10월 24일 일요일 저녁 7시

  변현제 4:3 결승 진출 예상

  지난 대회 4강 리벤지 매치이자, 현 시점 최강자 vs 프로토스 1인자의 대결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저그 vs 프로토스의 총 전적은 10승 7패로 저그가 리드합니다. 그러나 변현제의 저그전은 다른 프로토스들과는 격이 다르니 무의미합니다. 변현제는 이번 16강 1경기에서 저그에게 패배했지만 최종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고, 시즌 11에서는 각각 16강 승자전과 4강에서 김명운을 상대로 2:1, 4:1로 이길 만큼 최근 상대전적은 변현제가 월등히 앞섭니다. 시즌11 우승자 임홍규가 불참한 만큼 시즌9 ~ 시즌10 우승자 김명운은 현재 1인자에 가장 가깝습니다. 김명운이 지난 4강처럼 원사이드하게 패배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변현제의 판짜기를 높이 평가해서 변현제의 연속 결승 진출을 예상합니다.

  4강 2경기 - 유영진 vs 조일장: 10월 26일 화요일 저녁 7시

  유영진 4:2 결승 진출 예상

  8강에 이어 4강에도 연이어 테란 vs 저그 다전제를 치룰 선수들의 대결입니다.

  이번 대회 테란과 저그의 전적은 14승 13패라는 한 발자국 차이로 테란이 약간 리드하고 있고, 유영진 vs 조일장의 10월 스폰빵 전적은 11승 10패로 유영진이 1승 차이로 리드하고 있습니다. 둘 간의 기억나는 대결은 시즌 11 16강 승자전에서 조일장이 2:0으로 이긴 것인데, 7전 4선승제 승부에서는 어떻게 흘러갈지 감이 안 오네요. 이 승부는 테란이 저그 상대로 상성에서 앞선다는 점을 더 믿겠습니다. 즉, 유영진의 개인 커리어 첫 번째 결승 진출을 예상하겠습니다. 시즌9 이재호 이후 3시즌 만에 테란 결승 진출자가 나올 때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오늘(10월 24일) 저녁 7시 김명운과 변현제의 대결이 시작되고, 이틀 후에는 유영진과 조일장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