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2021년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후기
728x90
반응형

https://neovisionnew.tistory.com/334

 

작년에 이어 올해(2021년)에도 예비군 원격교육이 있네요.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73068 '21년도 예비군 원격교육 실시 □ 국방부는 21년도 예비군 원격교육을 10월 8일(금)부터 12월 9일(목)까지 약 2개월간 실시합니다. ㅇ 예비군 연..

neovisionnew.tistory.com

  얼마 전 코로나로 예비군 훈련이 취소되고 이루어지는 예비군 원격교육에 대한 소식 글을 썼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필자도 아직 예비군 7년, 8년차 ~ 민방위가 아니라 원격교육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얼마 전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는데 '2020년, 2021년 원격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총 4시간을 내년 소집훈련에서 차감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필자의 경우 2020년 교육도 이수했습니다. 작년과 올해 중복되지 않고 둘 다 인정해준다니 듣는 게 낫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교육을 들었습니다.

 

https://www.yebigun.or.kr/

 

예비군 원격교육

2021년 예비군 원격교육, 코로나19 상황 고려 자율참여형 예비군 훈련, 예비군 복무 등 4개 과정 제공, 고객지원, 온라인문의

www.yebigun.or.kr

 

 

  다만 교육내용을 상세히 알려드리기에는 '모든 교육과정 및 퀴즈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며 무단 배포를 금지함'이라는 주의사항이 있어서 일일이 알려드릴 수 가 없습니다. 이번 글에는 공유해도 지장이 없는 내용만 작성하겠습니다.

 

  이번 예비군 원격교육도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있습니다. 1교시, 2교시, 3교시는 대략 25분씩 동영상을 시청해야 하고 4교시만 10분입니다. 1교시는 예비군복무, 2교시는 응급처치, 3교시는 핵 및 화생방 방호, 4교시는 각 군 소개라는 주제의 동영상이 있습니다.(이 내용은 외부에서도 공개된 내용입니다.)

 

  각 교시마다 수강을 완료하려면 퀴즈를 3문제 중 2문제 이상 맞춰야 합니다. 난이도는 쉬운 편이라 정답을 고르기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혹시 불안하시면 요점 정리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영상은 PC, 태블릿, 모바일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VPN이나 모바일 PIP모드로 교육을 수강하시면 정상적인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모든 동영상 수강과 퀴즈 풀기를 완료하시면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설문조사로 넘어갑니다.

  확실하게 완료하시려면 설문조사까지 끝내면 됩니다. 흔히 말하는 '만족도 설문조사'와 유사하고 문항이 많지 않으니 금방 끝내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제출하는 버튼을 누르시면 이수확인서가 나오고 그렇게 모든 과정을 끝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는 파란색 버튼이 있는데 이를 누르시면 이미지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시면 교육을 완료했다는 문장이 뜹니다. 이수정보 확인으로 들어가시면 다시 이수확인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년에는 마스크 착용이 포함된 방역 과정을 거치면서라도 진행될 것 같은데, 확실히 하기 위해 작년 원격교육 이수증과 올해 이수확인서 둘 다 들고 가야 겠네요.

 

https://m.segye.com/view/20210929512500

 

[단독] 참여율 37%…예비군 원격교육 실효성 ‘한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예비군 소집훈련이 2년 연속 전면 취소된 가운데 차선책으로 도입된 원격교육에는 예비군 10명 중 4명도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는 뒤

m.segye.com

  기사를 찾아보니 작년 기준으로 예비군 원격교육을 100명 중 37명만 들었다고 합니다. 2시간 차감해주는 인센티브로는 부족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았나 봅니다. 강제성이 없으니 어쩌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도 보여지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