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헌혈 후기] 2022년 2월 21일 월요일, 203번째 헌혈 - 헌혈의집 구리센터
728x90
반응형

  (위 자료는 21일 날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솟구쳐서 혈액보유현황이 부족하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재작년과 작년에는 대략 일평균 6,650명이 헌혈에 참여했는데, 올해는 지금까지 일평균 6,000명 미만입니다. 확실히 확진자가 하루 10만명 이상인 지금으로서는 이상한 일은 아니겠죠.

  보유혈액량이 3일분 미만으로 떨어지면 부분적으로 부족해지기 시작하는 '주의' 단계입니다. 지금은 아주 심각한 건 아니지만 혈액 공급에 노란불이 켜진 상태고요.

  리맥스타운 엘리베이터를 올라가면서 바깥 풍경의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사거리고 주변에 구리역이 있어서 차가 수없이 지나갑니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7층에서 내리면 정면에 소화기가 보입니다. 소화기 하니 아직 화재 사고를 가까이서 본 적은 없지만 예전에 화재 대피 훈련했을 때가 떠오르네요. 친구는 소화기를 사용했고 저는 건물의 소방 호스를 사용해서 불을 껐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잠깐 소화기도 사용했고요. 곧 있으면 화재 사고가 가장 많이 있어나는 계절인 봄인데 가까운 사람들이 사고에 직면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https://blog.naver.com/krcdongbu/222633776717

 

2022년 레드커넥트 예약헌혈 프로모션

헌혈앱, 레드커넥트!!!!! '레드커넥트'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

blog.naver.com

https://bloodinfo.net/event.do?action=detail&eventno=162499¤t_pagenum01=1¤t_pagenum02=1¤t_pagenum03=1&eventclscode=&eventtargetlist=

 

진행중 프로모션/캠페인-상세보기(2022 혈액원별 프로모션(서울/경기/인천/강원/제주)) > 프로모션

 

bloodinfo.net

  문진하면서 헌혈의집에 눈여겨 본 게시물을 발견했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현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자들을 대상으로 '레드커넥트 예약헌혈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기간은 2022년 2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레드커넥트 어플을 통해 서울동부혈액원의 헌혈의집으로 장소를 예약하고 거기서 헌혈까지 마친 헌혈자들 중 70명을 뽑아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자동으로 응모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라면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를 보니 당일 예약하거나 당일 취소 후 당일 다시 예약하는 경우는 참가 대상에서 빠진다고 합니다. 필자는 예약헌혈은 당일 날짜에 잡는 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지만... 아무튼 헌혈 종류에 제한도 없고, 1달에 2번 헌혈한다고 가정하면, 그 중 1번만 서울동부혈액원에서 헌혈하면 완료되니 좋은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프로모션 덕분인지 레드커넥트 관련 정보나 게시물이 헌혈의집 내부에 많습니다. 레드커넥트 어플 사용자로서 반가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혈액 검사 결과도 쉽게 볼 수 있으니 많은 헌혈자가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헌혈은 예약 시간에 자칫하면 늦을 까봐 뛰어왔습니다. 그 때문에 처음에는 맥박 수가 빠르게 나왔는데, 몇 분 뒤 다시 재니 정상수치로 내려갔습니다.

 

  헌혈챌린지 카드도 12칸 중 4칸을 채웠습니다. 이로써 3분의 1까지 왔네요.

  헌혈하고 있는 팔을 찍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바늘이 들어갈 때 딱히 아프지 않았습니다.

  특별한 기념품을 받아서 관련 사진을 올립니다. '나눔이 방향제'인데, 헌혈 캐릭터인 나눔이를 뚜껑에 장식한 방향제입니다. 안에 160ml(120g)이 들어있으며 복숭아향이 나는 차량용/실내용 방향제입니다. 작년에 다회 헌혈자들을 대상으로 증정하는 기념품이라고 하네요.

  이 나눔이 방향제는 전혈헌혈을 3점, 성분헌혈을 1점으로 놓았을 때 총 9점 이상을 채운 헌혈자들에게 주는 선물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전혈헌혈을 3번 이상 했거나, 성분헌혈을 9번 이상, 전혈헌혈 1번 + 성분헌혈 6번 등의 기준을 충족시켰다면 받을 수 있는 셈이죠. 필자가 헌혈의집에 왔을 때 다른 헌혈자들도 방향제를 받은 경우를 조금 봤습니다.

 

  짭짤한 야채 크래커와 달콤한 초코파이를 받았습니다. 헌혈증서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겠죠?

  가끔씩 다른 헌혈 후기 글을 검색하는 편인데, 평일에 직장에서의 일이 끝나고 바로 헌혈하러 가는 경우는 남 일 같지 않습니다.

  방문자분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