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헌혈 후기] 2023년 1월 12일 목요일, 226번째 헌혈 - 헌혈의집 구리센터
728x90
반응형

 

 

  새해 첫 헌혈은 가장 가까운 헌혈의집 구리센터에 가서 참여했습니다. 작년 6월 이후 7개월 만의 재방문이고, 그동안 수도권과 천안에 위치한 헌혈의집 곳곳을 돌아다녔네요.

 

  실은 2023년이 되고 일이 바빠져서 당분간은 헌혈의집 구리센터에서 계속 헌혈할 계획입니다. 평일에 매일 이른 아침부터 저녁 직전까지 매일 일이 있어서 다른 헌혈의집으로 머리 떠날 엄두가 안 납니다. 다만 그래도 구리역 기준으로 1시간 내외 정도 걸리는 곳은 충분히 갈 수 있을 것도 같아서 고민됩니다.

 

  실로 오랜만에 헌혈의집 구리센터에 왔습니다. 과장을 조금 보태서 고향에 온 느낌이네요.

  헌혈의집 구리센터는 4가지 헌혈(전혈, 혈장, 혈소판, 혈소판혈장)이 모두 가능합니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평일에 9시 2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10시 20분까지 준비시간입니다.

  구리센터에서는 음료수를 자유롭게 꺼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와 포카리스웨트 캔이 냉장고에 넉넉하게 들어가 있는 모습도 오랜만이네요. 그리고 고려은단 비타민C 병도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헌혈의집에서 이 음료수를 마시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밖에서 헌혈 홍보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있었던 게 기억나네요. 헌혈의집으로 들어가자마자 체온 측정을 했고 짐을 사물함 안에 넣었습니다. 바로 문진실로 들어가서 혈압과 맥박을 쟀는데 생각보다 낮게 나와서 한숨 돌렸습니다. 그 이전에 오랫동안 걸어다녀서 혹시 정상수치를 초과하는 것은 아닌가 전전긍긍한 마음도 있었습니다.

  2023년 첫 번째 헌혈은 크게 아픈 것 없이 끝났습니다. 간호사 선생님께서 헌혈 유의사항과 성분헌혈의 경우 하면 좋은 팔 운동을 정말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습니다. 덕분에 헌혈하면서 더욱 마음이 안정되었습니다.

https://www.bloodinfo.net/knrcbs/pr/promtn/promtnInfoView.do?mi=1302&promtnSn=170091&type=N&result=A

 

혈액관리본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bloodinfo.net

 

 

  야채크래커 과자와 헌혈증서를 받았습니다. 또 헌혈챌린지 카드를 거의 1년 만에 재차 받았네요. 12개의 스탬프(혹은 서명)을 받으면 헌혈기념품을 하나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전혈헌혈 시 스탬프 3개, 성분헌혈 시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동부혈액원에 위치한 헌혈의집(구리, 남양주, 노원, 의정부, 망우, 수유센터 등)에서 헌혈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혈액원, 서울중앙혈액원의 경우 이와 비슷한 이벤트가 있으니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의 프로모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헌혈챌린지 이벤트도 상반기에 계속 쌓아야 해서 당분간은 구리센터에서만 헌혈하거나 벗어나도 서울동부혈액원 쪽 헌혈의집만 돌아다닐 예정입니다.

 

 10분 휴식하고 타이머가 울렸습니다. 지혈대를 풀어서 바구니와 함께 반납했습니다.

  헌혈에 참여하시는 분들께서는 헌혈자들이 응모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에 관심 을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나 헌혈의집 내부 포스터, 전광판 등에서 관련 이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드커넥트 어플로 예약하고 헌혈에 참여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23년 스타트를 잘 끊어서 행복합니다. 여담이지만 휴식 시간동안 예전에 노해로센터 등 다른 헌혈의집에서 여러 차례 뵈었던 간호사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는 시간이 짧든 길든 헌혈의집으로 가는 발걸음은 상쾌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