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축구] 2023 AFC 아시안컵 24강 조별리그 편성이 나왔습니다.(16강부터 토너먼트)
728x90
반응형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477&aid=0000428120

 

'클린스만 vs 김판곤' 한국, 2023 아시안컵 말레이시아-요르단-바레인과 E조 편성

▲ 클린스만 감독 손흥민 ⓒ곽혜미 기자▲ 한국 국가대표팀에서 이강인과 손흥민. 지난 3월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프리킥을 준비하고 있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 추첨 결과 ⓒ AFC 공식[스

sports.news.naver.com

 

A조: 카타르, 중국, 타지키스탄, 레바논

B조: 호주, 우즈베키스탄, 시리아, 인도

C조: 이란, UAE, 홍콩, 팔레스타인

D조: 일본, 인도네시아, 이라크, 베트남

E조: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

F조: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키르기스스탄, 오만

  명칭은 2023 AFC 아시안컵이지만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개최되는 대회의 조편성이 오늘 이뤄졌습니다. 개최지는 지난 대회에 이어 연속으로 카타르입니다. E조 편성이야 무난하게 끝났고 말레이시아 대표팀을 김판곤 감독이 이끌고 있다는 점에서 인연이 조금 있네요.

  일단 우리나라는 무난하게 E조 1위가 유력합니다. D조 2위팀과 16강에서 맞붙는데 이라크가 거의 확실해 보이네요. 24강 조별예선에서 16강 토너먼트를 치르는 방식이라, A조부터 D조까지의 조 1위 팀들은 조 3위로 올라간 4팀과 첫 토너먼트 경기를 치릅니다. 월드컵과는 다르게 카타르부터 사우디까지 여섯 개의 탑시드 국가들이 모두 조 1위를 달성할 것 같습니다. 4년 전 아시안컵에서는 사우디와 호주가 탑시드 국가임에도 조 2위로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두 국가들이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름 8강 대진을 예측해보자면

UAE vs 일본

호주 vs 사우디

이란 vs 대한민국

카타르 vs 오만

  이렇게 그려집니다. 물론 8개월이나 시간이 남았으니 각 국가별로 분위기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겠지만요. 탑시드 국가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국가들 중 다크호스는 시리아, 우즈벡, UAE, 이라크, 오만 정도로 보이네요.

  영문위키를 보니 바레인 -> 요르단 -> 말레이시아 순서로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고 나와 있는데, 일찍 2승을 확보하고 마지막 경기에서는 2군 선수들을 내보내면서 체력 안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대회 16강에 연장 승부를 벌인 바레인을 또 만나네요.

  지난 월드컵 결과로 봐서는 더욱 경쟁이 치열해진 아시안컵인데, 과연 64년 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