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맛집 소개] 경기도 차이나타운 구리본점(자장면 탕수육 세트 in 교문동 세무서사거리)
728x90
반응형

 

  경기도 구리시에는 위의 차이나타운 간판으로 되어 있는 중국집이 2곳 있습니다. 교문동에 있는 본점, 인창동에 위치하고 구리역과 인창중앙공원 사이에 위치한 인창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3곳으로 검배사거리 쪽에도 있었는데 지금은 다른 중국집이 자리잡았네요.

  자장면이 먹고 싶어서 가족과 함꼐 오랜만에 중국집으로 갔습니다. 자장면 한 그릇에 6,000원이고 짬뽕은 9,000원입니다. 간짜장과 볶음밥은 8,000원, 우동과 짬뽕밥은 9,000원입니다. 탕수육은 소자 기준으로 22,000원에 팔고 있고요. 양장피, 깐풍기, 팔보채 등 중국집을 대표하는 요리메뉴는 소자 사이즈여도 최소 25,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구리시 차이나타운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8시 30분에 라스트 오더를 받습니다. 평일에 11시부터 14시까지 8,000원에 파는 점심메뉴가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제육덮밥, 화요일에는 마파덮밥, 수요일에는 삼선볶음밥, 목요일에는 오징어덮밥, 금요일에는 송이덮밥입니다. 그 밖에 해물누룽지탕, 삼풍냉채, 칠리새우, 연어샐러드 등의 특선메뉴도 팔고 있었습니다.

  살짝 신기하게 알림벨이 휴지통 옆에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중앙의 넓은 공간에 식사를 하는 손님들이 꽤 되었고, 다른 책상에도 식사를 마친 흔적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큰방 안으로 들어가서 직접 자리에 앉았습니다. 곳곳의 인테리어가 중국집이라고 연상될 만큼 괜찮았습니다. 탕수육 + 자장면 2개 세트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필자가 먹을 자장면은 곱빼기로 주문했습니다. 세트 메뉴의 자장면의 경우 곱배기로 나가면 천원 추가로 계산됩니다. 그래서 원래는 24,000원 하는데 25,000원으로 결제했습니다. 탕수육은 미니 사이즈는 아닐 것으로 보고, 소자인지 그 보다 다소 작은 사이즈인지 애매합니다.

  탕수육 튀김옷 돼지고기는 넉넉했고 누린내는 딱히 나지 않았습니다. 소스는 과일향이 나는 달콤한 맛이 있었습니다. 자장면도 채소나 고기 등 건더기가 넉넉했고 면이 맛있었고 쫄깃했습니다. 곱배기로 주문하니 양도 넉넉했고요.

  데스크 옆에 커피 머신기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푸짐하고 만족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금액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