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관람 후기, 사진 다수] 서울특별시 용산구 (전쟁기념사업회) 전쟁기념관 1편 - 호국공원, 야외 전시장 등
728x90
반응형

https://www.warmemo.or.kr:8443/Home/index

 

전쟁기념사업회 전쟁기념관

어제의 역사가 오늘의 교훈으로 이어지는 곳

www.warmemo.or.kr:8443

 

  9월 초에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전쟁기념관에 갔다왔습니다. 전쟁기념관은 고등학교 3학년 말 수능 끝나고 오랜만에 방문하는 곳입니다. 국방부 산하 전쟁기념사업회가 관리하는 곳으로 1994년 6월 10일 개관한 박물관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신정, 추석과 설날 연휴에 휴관입니다. 나머지 요일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 입장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합니다.

  4호선/6호선 삼각지역 12번 출구로 나와 전쟁기념관 서문 쪽으로 들어갔습니다.

 

  '형제의 상' 구조물부터 관람했습니다. 조각상 아래 벙커 모양의 전시공간이 있는데 한국전쟁 관련 그림을 봤습니다.

  전쟁기념관에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전쟁기념관 본관이라고 말할 수 있는 전시관 앞 호수를 지나갔습니다.

  6.25 전쟁 상징 조형물부터 구경했습니다. 창 모양처럼 보이기도 했고 붓 모양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전쟁기념관 야외 공간에서는 6.25전쟁 참전국의 용사들을 기리는 조형물, 기념물 등이 정말 많습니다.

  광개토대왕릉비 모형과 고구려 전성기 역사 지도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필자가 방문했을 때 전쟁기념관에 관람하러온 외국인 방문자들이 한국 사람들보다 더 많아보였습니다. 한 외국인 분은 필자에게 다가와서 전시관이 어디있냐고 물어봤는데 직접 전시관 앞까지 동행했습니다.

 

 

  전쟁기념관 야외전시관에 수많은 전시 물자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주포, 전차, 전투기, 미사일 등 밀덕후들이 오기 좋은 곳입니다. 실물 크기라 여러 각도로 찍어서 이 날 사진을 정말 많이 찍었습니다.

  야외전시관 중 항공기가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어린이박물관은 성인이 방문하려면 자녀 등 아이 보호자로 같이 오지 않으면 관람이 불가능합니다.

  로켓발사기, 어뢰발사관도 구경했습니다.

 

  대공포, 함포, 미사일도 보면서 신기했습니다. 전쟁에 관심이 많지만 병기 이름과 상세 정보를 하나하나 잘 알고 있는 전문가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산 병기도 꼼꼼하게 관찰했습니다.

 

  몇몇 장갑차는 열린 상태였고 안으로 들어가서 내부를 직접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포(砲)'가 있는 무기를 보니 '화력덕후'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호수 위에 참수리급 고석정이 있는데 조심스럽게 걸어서 위로 올라갔습니다. 연평해전 용사들을 기억하는 공간을 보고 숙연해졌습니다.

 

  옛날 전차까지 구경하고 전시관으로 걸어갔습니다. 참고로 전차 등 야외에 전시된 병기는 올라가서 타는 행동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전쟁기념관에서 찍은 사진이 많아서 여러 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평화광장과 전시관 내부 사진은 다음 편부터 올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