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2024년 8월 10일 이후 지하철 8호선 별내선이 연장 개통되고 이용한 후기입니다.(다산역 -> 구리역)
728x90
반응형

https://www.chosun.com/national/transport-environment/2024/08/08/R5Y662KBQFHLTMEYLCJKIFSHH4/

 

8호선 연장 ‘별내선’ 10일 개통... 별내~잠실 27분

8호선 연장 별내선 10일 개통... 별내~잠실 27분

www.chosun.com

 

  구리시의 숙원이었던 별내선 개통이 8월 10일에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강동구 암사역에서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역까지 새롭게 개통되었습니다. 다산역, 동구릉역, 장자호수공원역, 암사역사공원역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별내역과 구리역은 환승역으로 달라졌습니다.

  필자도 구리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드디어 8호선을 자주 이용할 수 있으니 감개무량합니다. 기존의 경의중앙선 구리역만 있었던 시절과 달리 장자호수공원역이나 동구릉역에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평도서관과 장자호수공원역이 가깝습니다. 도서관을 이용하고 바로 지하철을 탈 수 있어서 시간을 아낄 계획을 짤 수도 있습니다. 또 경의중앙선이라 시간표에 적힌 시간과 다르게 오는 경우가 가끔씩 있어서 스트레스였는데 8호선은 그럴 일이 없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최근에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약속이 있었습니다. 만남이 끝나고 구리시로 돌아가야했습니다. 필자가 남양주시에 갔을 때 8호선 개통과 관련된 현수막이 여러 곳에 걸려 있었습니다. 네이버지도로 검색해보니 버스로 돌아가는 것보다 8호선 열차로 돌아가는 게 빠를 것 같아 다산역으로 갔습니다.

 

  다산중앙로 123번길 사거리와 다산선형공원을 지나 다산역으로 갔습니다. 현재 8호선 다산역은 1번 출구부터 4번 출구까지 있고, 5번 출구와 6번 출구는 아직 공사중입니다.

  필자는 1번 출구로 들어갔습니다. 출구 옆에 자전거 거치대도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내려가고 점자안내판이 걸려 있는 문을 지나 개표구로 갔습니다.

  한쪽은 별내역, 반대쪽은 모란역 방향이었습니다. 당연히 후자 개찰구에 교통카드를 찍고 내려갔습니다. 기본요금인 1,400원이 들었습니다.

  구리역에서 내렸습니다. 두 정거장만 가면 도착하는 거라 금방이었습니다.

  구리역 경의중앙선으로 갈아타거나 1번 출구부터 7번 출구까지 나가려면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야 했습니다. 그런데 에스컬레이터의 길이나 높이가 정말 높았습니다. 경사도 다른 곳보다 엄청 가파라서 위험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살짝 걱정되기도 했습니다. 부디 역주행 사고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교통카드 충전기나 전체 지하철노선도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경의중앙선 구리역과 다르게 8호선 구리역은 구리전통시장역이라는 역명도 부가적으로 붙여 있습니다. 지도를 보니 구리역도 환승 거리가 꽤 긴 편이라는 걸 실감했습니다.

​ 

  7번 출구로 나갔는데 리맥스 쇼핑타운 건물이 바로 눈에 들어왔습니다. 지하철 건물에 다양한 현수막도 걸려 있었습니다.

  앞으로 성남시나 서울특별시 강동구나 송파구에 갈 일이 있다면 구리시에서 8호선 열차를 타고 내려가야겠습니다. 구리역이나 장자호수공원역을 타고 남쪽으로 길을 잡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