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테니스] 프랑스 오픈(롤랑 가로스) 16강 대진과 예측
728x90
반응형

  테니스 4대 그랜드 슬램 대회이자 클레이 코트 대회의 대명사인 프랑스 오픈(롤랑 가로스)이 진행 중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오늘 아침에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모두 끝났고, 오후 8시 30분 부터 메드베데프와 가린의 대결로 16강이 시작됩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4075348

 

권순우, 프랑스오픈 3회전 세계 9위에 패배…의미 있는 성과

권순우(91위·당진시청)가 16강 진출은 놓쳤지만, 세계 랭킹 9위 마테오 베레티니(이탈리아)를 상대로 잘 싸웠다. 그러나 6-6 자신의 서브 때 포핸드가 네트에 걸려 6-7이 됐고, 베레티니가 자신의

news.joins.com

 

  3라운드까지 유이한 아시아 선수였던 권순우 선수는 베레티니에게 패배했습니다. 1세트를 타이브레이크 끝에 정말 아깝게 내준게 패인이었습니다. 그래도 이형택, 정현이 이 대회에서 3라운드까지 진출했는데, 역대 한국인 테니스 선수 중 타이 기록을 만들었으니 대단합니다.

   아무튼 현재 16강 대진은 이렇습니다. 괄호 안은 현재 랭킹입니다. 랭킹 10위 안에 드는 선수들만 굵은 글씨로 표시했습니다.

노박 조코비치(1) vs 로렌조 무세티(76)

마테오 베레티니(9) vs 로저 페더러(8)

라파엘 나달(3) vs 야닉 시너(18)

디에고 슈왈츠먼(10) vs 얀 레너드 스트루프(42)

알렉산드르 즈베레프(6) vs 케이 니시코리(49)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46) vs 페데리코 델보니스(51)

스테파노스 치치파스(5) vs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12)

크리스티안 가린(22) vs 다닐 메드베데프(2)

 

   지난 대회의 4강 진출자였던 나달, 조코비치, 치치파스, 슈왈츠먼은 이번에도 16강까지 무난히 올라갔습니다. 테니스 황제 페더러 또한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세트가 좀 있었지만 16강까지 진출했습니다. 다만 차세대 나달이자 2차례 프랑스 오픈 준우승자인 도미니크 팀은 최근 슬럼프 끝에 충격적인 1라운드 패배를 경험했습니다. 현재 랭킹 TOP 10 선수들 중 8명은 16강에 있고 팀과 루블레프는 1라운드에 광탈했습니다.

   우선 페나조 역대 3대장이 윗쪽 드로에 몰려있어서 그들 사이의 결승전은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특히 나달이 반대쪽에 있으니 치치파스, 메드베데프, 즈베레프 등 페나조 다음 시대를 이끌 선수들에게는 그랜드슬램 결승 진출 커리어를 남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 대회에서 라파엘 나달이 또다시 우승하면 그랜드슬램 통산 21회 우승으로 페더러의 기록을 뛰어넘게 됩니다. 추후에 조코비치가 얼마나 추격해오느냐가 관건이지만 테니스 역대 최고 선수라고 불릴 수 있는 강력한 명분을 얻게 되는 셈이죠. 나달은 가장 가까운 클레이 코트 ATP 1000 대회인 로마 오픈에서도 조코비치를 꺾고 우승했고, 3라운드까지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죠. 이번에도 나달이 우승할 확률이 다른 모든 선수가 우승할 확률보다 훨씬 더 높아보입니다. 올해도 우승하면 2017년부터 2021년까지 프랑스 오픈 5연속 우승이기도 합니다.

   과연 이변은 없을지, 아니면 조코비치나 젊은 선수들이 대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지의 결과가 궁금해집니다.

   필자가 예측하는 8강 대진은 이렇습니다. 거의 확실해보이는 게 대부분이지만 예상을 안 할 수는 없죠.

노박 조코비치 vs 로저 페더러

라파엘 나달 vs 디에고 슈왈츠먼

 

알렉산드르 즈베레프 vs 페데리코 델보니스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다닐 메드베데프

 

 

  한국 시간으로 16강의 8경기 중 3경기가 오늘 저녁에 시작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