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올해 예비군 훈련도 취소되었네요.
728x90
반응형

https://www.yna.co.kr/view/AKR20210714043400504

 

예비군 훈련 하반기도 취소…180여만 명 훈련받은 것으로 처리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예비군 소집 훈련도 취소됐고, 훈련 대상자 모두 훈련을 이수한 것으로 처리된다.

www.yna.co.kr

 

  9월에 예비군 훈련시간을 8시간으로 축소해서라도 재개된다는 말도 있었는데 결국 취소되었네요. 필자도 대학 재학 중에 군휴학을 내고 군대를 간 경우라 8시간 훈련을 하면 대학 예비군처럼 진행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대유행 현상이 지속되는 바람에 2년 연속으로 예비군 훈련이 시행되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니 착용하는 방탄모와 총기 등을 돌려쓰는 게 문제고, 훈련 이후 확진자가 훈련장에 있었다는 동선이 드러나면 그것도 골치 아플 일이겠네요. 적지 않게 밀집된 장소기도 하고요. 예비군의 연령대를 감안하면 아직 백신 미접종자인 사람들이 집합하는 것도 확산될 위험성이 크고요.

  오래 전 이야기지만 2009년 신종플루 확산 때도 일부 후반기만 취소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연속으로 취소되는 건 정말 전대미문의 시기이긴 하네요.

https://www.news1.kr/articles/?4371378

 

작년에 받은 예비군훈련 원격 교육 2시간…내년까지 인정(종합)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필자의 관심사는 작년에 훈련이 취소되고 대체로 받은 원격 교육인데, 올해도 원격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작년에는 11월부터 시작되었는데 올해에는 10월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물론 훈련 년차에 따라 들을 수 있는 날짜가 다를 거라고 봅니다. 원격 교육을 들으면 다음에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예비군 훈련에서 2시간을 차감받을 수 있죠.

  위의 뉴스1 기사에는 작년에 원격 교육을 받고 올해에도 원격 교육을 받았다면 내년 총 4시간이 이수처리 된다고 하는데 이 점은 개인적으로 의문이 들어서 더 소식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원격교육의 유효기간이 2년이라고 진즉에 공지되었으니, 2022년에도 취소되면 작년의 원격교육을 통해 인정받은 2시간은 사라집니다. 설마 3년 연속으로 취소되지는 않겠지만요. 백신 상황 및 접종 추세를 감안하면 올해 안으로 전 국민, 못해도 20대까지 백신이 2차까지 접종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부터는 백신을 주기적으로 맞게 될 것이라고 보고요.

  취소되었다는 뉴스를 보고 나쁘지 않은 소식이라고 여겼지만, 마스크를 쓰면서도 불안한 코로나 상황을 재차 실감하니 씁쓸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