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2020년 마지막이었던 헌혈 후기] 2020년 12월 28일, 173번째 헌혈 - 헌혈의집 구리센터(+2020년 헌혈에 대해)
728x90
반응형

https://www.ajunews.com/view/20201218153848847

 

코로나19 여파, 혈액수급위기 '주의' 단계···헌혈 조건은?

18일 오후 서울 시내 한 헌혈의 집 앞에 모든 혈액형 부족이라 적힌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연합뉴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헌혈자가 감소해 혈액 수급이...

www.ajunews.com

 

  2020년도 이제 사흘 정도밖에 안 남았습니다. 슬프게도 일 년 내내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 때문에 다들 힘드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는 헌혈 운동에도 상처를 입었습니다. 코로나로 혈액 수급에 차질이 생겨서 뉴스에도 보도되었습니다. 혈액이 부족하다는 재난 문자도 왔는데, 이를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지금(12월 28일 기준) 혈액보유량을 찾아보니 4.9일 분이네요. 지난 열흘 동안 혈액보유량이 상승 곡선을 타서 다행입니다.

 

  12월 28일 월요일 저는 2020년의 마지막 헌혈을 하러 구리센터 헌혈의집으로 향했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저 같은 경우에는 상의가 얇은 티셔츠와 얇은 외투 하나씩이면 가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다만 30일부터 급격히 추워진다고 하니 그 때에는 따뜻한 외투를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막 도착했을 때는 사람이 없었지만, 헌혈 도중에 사람들이 계속 찾아와서 나갈 때는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거의 매번 구리센터 헌혈의집을 방문하지만 언제나 깨끗했고 간호사 분들도 항상 친절하셨습니다. 오늘도 예약헌혈 번호표를 뽑고 체온을 검사받았습니다. 사물함에 짐을 넣기 전 손소독제를 발랐습니다.

 

 

 

  전자문진은 이틀 전에 하고 왔습니다. 혈압과 혈액 검사는 이번에도 무난하게 끝났습니다. 구리센터 헌혈의집에는 예약 헌혈자들을 대상으로 뽑기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하나씩 증정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다이어리가 나왔는데 이번에는 마스크가 나와서 감사히 받았습니다. 은나노마스크라고 하는데 병원균을 차단하는 능력이 뛰어난 마스크라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헌혈도 깔끔하게 마쳤습니다. 이번에도 네버스탑 스포츠음료와 다이제 과자를 받았고, 헌혈기념품으로 문화상품권을 받았습니다. 채혈실에서 헌혈이 끝나기를 기다리면서 스마트폰으로 다음 헌혈 날짜를 미리 예약해놓았습니다. 이번에 헌혈하면서 팔에 들어가는 압력 부분이 다소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헌혈 과정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레드커넥트 어플을 통해 보는 헌혈 횟수가 하나씩 올라갈 때마다 또 한 회 추가되었다는 작은 감상을 하게 됩니다. 혈액 검사는 늦어도 내일 저녁이면 PASS 인증 어플을 사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니 2020년에 헌혈을 25회 했네요. 모두 성분헌혈이고, 참고로 혈장헌혈이 혈소판혈장헌혈보다 더 많습니다. 1월 초에 일찍 헌혈을 해서 올해 많은 헌혈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구리센터 헌혈의집에서 헌혈을 했고, 그 밖에 망우역센터, 의정부센터, 의정부2센터, 노원센터에서 헌혈을 했습니다. 전부 서울동부혈액원이라는 점은 일맥상통합니다.

  이제 다음 헌혈은 2021년의 첫 헌혈이 되겠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신축년 새해는 행복한 일로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