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맛집 소개] 구리시 장자대로 일식 맛집 <토평 동 대표>
728x90
반응형

 

https://pcmap.place.naver.com/restaurant/1182527741/feed?from=map&fromPanelNum=2&ts=1670068935296#

 

토평 동 대표 : 네이버

방문자리뷰 643 · 블로그리뷰 118

pcmap.place.naver.com

 

  구리시 장자호수공원 / 시민의숲공원 옆 장자대로길에 일식 맛집이 있습니다. <토평 동 대표>라는 일식집인데 텐동, 우동, 돈부리, 소바, 텐뿌라 등을 팔고 있습니다.

 

  오전 11시에 문을 열고 오후 8시 30분에 문을 닫습니다. 주문은 오후 8시까지 받고 오후 4시 ~ 5시에는 브레이크 타임이며,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만 휴무이고 주말에도 운영합니다. 다만 명절이나 특정한 날에 임시로 휴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텐동 메뉴는 9,500원인 동대표텐동(기본 텐동)부터 15,500원 하는 스페셜 텐동까지 다양합니다. 텐동 다섯 메뉴 가운데 김과 온천계란은 필수로 들어갑니다. '아나고'는 붕장어의 일본말이네요. 신메뉴인 소프트크랩 텐동은 통째로 튀겨진 게가 올라가는 텐동이네요.

 

  일식에 문외한인 필자도 텐동은 알고 있었지만, 돈부리는 몰랐습니다. 위키 사이트들을 보니 돈부리가 말 그대로 일식 덮밥이고 텐동이 오히려 돈부리의 일종에 속하는 것 같네요. 이 식당에서는 튀기지 않은 어패류나 육류가 있는 메뉴를 돈부리에 두고 있고요. 하이라이스도 돈부리에 속하고 메뉴판을 보며 간단한 공부를 했습니다. 역시 9,900원인 오야꼬돈부리(닭고기 덮밥)와 매콤하야시라이스부터 15,000원의 사케돈부리(연어 덮밥)까지 다양합니다.

 

  면 메뉴로 넘어가면 5,500원짜리 기본 우동을 '동대표 우동'이라고 부르는데, 가게 이름인 '토평 동 대표'에서 따온 것 같습니다. 우동과 소바는 기본, 니꾸(소고기), 덴뿌라로 각각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여름에 주문하는 냉소바가 따로 있고요. 온천계란과 여러 튀김 종류가 사이드 메뉴로 올라가 있습니다. 주류 메뉴로 맥주, 소주, 일본 술인 산토리가 있네요.

 

 네이버 플레이스 '토평 동 대표' 페이지에 가게 공지도 올라가 있고 세트 메뉴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본 텐동과 우동을 14,000원에 팔고 있네요. 이번에 필자는 어머니와 함께 왔는데, 기본 텐동 하나와 오야꼬돈부리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만화 원피스 피규어를 많이 찾을 수 있었고, 산토리 위스키 술도 선반에 보기 좋게 세워져 있었습니다. 그 외에 내부 인테리어도 좋았습니다.

  미소된장국, 단무지, 김치가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기본 텐동(동대표텐동)이고, 오야꼬돈부리(닭고기 덮밥)이 나왔습니다. 버섯, 새우, 김 등 각종 튀김이 정말 바삭했습니다. 텐동 옆에 앞접시가 함께 나왔는데 덜어서 먹고 튀김 아래에 있는 밥과 같이 먹었습니다. 사실 튀김 요리는 좋아하는 편이나 텐동은 처음 먹어보는데 기대이상이었고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도 먹기 적합했습니다. 다만 튀김 자체의 맛으로도 충분해서 굳이 밥과 같이 먹을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야꼬돈부리는 닭고기와 각종 야채, 그리고 밥이 깔려져 있었습니다. 돈부리도 이번이 첫 식사 경험이라 섞어서 먹어야하나, 그냥 먹어야 하나 애매했는데 비빔밥처럼 먹지는 않았고 살짝 섞어서 먹었습니다. 계란을 보고 비린맛이 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릇 한 쪽에 고추냉이를 조금씩 찍어서 먹으니 괜찮았습니다. 닭고기도 맛있었고요.

 

  가게 내부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유명한 일본 애니 포스터가 붙여져 있었습니다.

  메뉴판과 특별 메뉴가 따로 입구에 붙여져 있었습니다. 시간이 되면 다음에도 가고 싶은 일식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