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카타르 월드컵] 확정된 8강 대진과 예측(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벤투 감독님을 비롯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여러분,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어제 월드컵 16강 경기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 그의 사단, 태극전사들의 4년 4개월 동행이 끝났습니다. 우승 후보 1순위 브라질에게 1대4로 패배했고, 재계약은 하지 않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분명 경기 내용은 완패였습니다. 솔직히 필자도 3대1로 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보다 점수차가 더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주도적인 축구를 최강국 상대로도 구사하는 모습에 더욱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텐백 같은 전술을 해봤자 실점을 몇 점 당하는 건 마찬가지였을 거라고 생각하고, 유효슈팅 여러 개를 만드는 축구가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칠대로 지친 태극전사들이 브라질 호화군단을 상대로 맞부딪히는 모습에 정말 자랑스러웠습니다. 백승호 선수 중거리 골도 멋졌고요.

 

https://n.news.naver.com/sports/qatar2022/article/003/0011576976

 

[월드컵 결산④]세계무대서 통한 '벤투볼'…'4년 유산' 이어가야

기사내용 요약 카타르월드컵 16강으로 지휘봉 내려놓은 벤투 감독 감독 바뀌더라도, 4년간 쌓은 공든 탑을 계속 유지하는 게 중요 [도하(카타르)=뉴시스]안경남 기자 = 벤투호 태극전사들이 월드

n.news.naver.com

 

 

  벤투호가 2019년 아시안컵에서 8강 탈락 등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훌륭한 월드컵 예선 성적과 12년 만에 원정 16강이라는 성과로 분명 성공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수단 전체와 기성용, 이청용, 구자철 등의 한국 축구 레전드들이 벤투 축구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 16강에 가서 더욱 기뻤습니다. 벤투 축구의 훈련 방법 등 4년 동안 남긴 것들을 잘 기록하여 앞으로의 대한민국 축구에 중요한 이정표로 남겼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sook6xAkkc

 

  벤투 감독님도 앞으로의 커리어에서 탄탄대로를 걸으시길 기원합니다!

 

 

  8강 예측

 

  이제 본선 팀 가운데 4분의 3이 탈락했고, 월드컵 경기도 남은 건 겨우 8경기입니다. 간단하게 예상해보겠습니다.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4강 진출(혹은 승부차기 승부)

  어느정도 대진운이 따라준 팀들 간의 대결입니다. 데용과 블린트의 패스 작업 vs 데파울의 선전과 중원 핵심이 된 엔조 중 어느쪽이 힘겨루기에서 우세하느냐가 결정적이고, 한 건하는 각포와 둠프리스의 돌격 vs '메시 매직'의 발동 여부도 흥미진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백중세인 승부인데, 16강 이후 6일 동안의 휴식이 아르헨티나에게 웃어준다고 생각해서 후자를 고릅니다. 다만 4개의 매치업 중 승부차기까지 갈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브라질 4강 진출

  크로아티아 입장에서는 가장 언더독인 싸움에 처했습니다. 4년 전에 비해 노쇠화된 팀에서 하필 일본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출혈 끝에 올라갔습니다. 반면 브라질은 한국전 후반전에서 여유로운 승부를 펼쳤습니다. 크로아티아가 탄탄한 수비로 늪축구를 구사한다면 모르겠지만, 현실적으로 막강한 전력의 브라질이 이길 것입니다.

 

  잉글랜드 vs 프랑스: 잉글랜드 4강 진출

 

  양팀 합쳐서 4득점은 벌어질 것 같은 대결입니다. 현재까지 음바페는 대회 최고의 선수를 뽐내고 있으며, 그리즈만은 진정 프랑스의 마에스트로입니다. 추아메니는 중원 공백을 넉넉하게 메워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케인, 벨링엄이 진짜 축구도사 면모를 보여주고 부드러운 플레이의 포든이 있는 잉글랜드도 절대 만만치 않습니다. 수비진도 대회 시작전 의문이 들었는데 지금까지는 기대 이상이고요. 전체적인 경기력이 잉글랜드가 반 수 앞선다고 평가해서 잉글랜드의 준결승 진출을 예상합니다.

 

 

  모로코 vs 포르투갈: 포르투갈 4강 진출

  위의 크로아티아 vs 브라질과 비슷하게 한 쪽은 승부차기까지 가는 120분+ 혈전으로 올라왔고, 한쪽은 브페, 베실바, 펠릭스 등의 핵심 선수들은 후반에 교체되는여유로운 대승 끝에 진출했습니다. 포르투갈의 파상공세를 모로코는 버텨야 하는데, 하필 아게르드 등 센터백들이 부상으로 결장할 확률이 높아서 많이 불리해 보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8강 일정(한국시간)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 12월 10일 토요일 새벽 4시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12월 10일 토요일 오전 12시(자정)

 

잉글랜드 vs 프랑스: 12월 11일 일요일 새벽 4시

모로코 vs 포르투갈: 12월 11일 일요일 오전 12시(자정)

 

  하필 막상막하로 끝날 예감이 드는 경기가 다 새벽 4시고 일방적인 승부로 예상되는 경기가 자정에 잡혀있네요. 자정 두 경기 중 모로코가 스페인 잡는 업셋이 벌어졌으면 재밌을 것 갔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