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동영상 사이트 판도라TV가 1월 31일 24시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728x90
반응형

http://www.pandora.tv/

 

동영상 포털 넘버원 판도라TV

한국 최고의 동영상 서비스 판도라TV에서 영상을 마음껏 감상하고, 업로드 하고, 공유하세요.

www.pandora.tv

 

 

 

  2년 전에는 엠군(Mgoon)이 서비스를 종료하더니 이번에는 판도라tv네요. 사실 다르게 말하면 오래 버텼구나 하는 생각이 앞섭니다.

 

  옛날 네이트판 동영상이나 엠군에서는 그때 그때 보고 싶은 동영상 검색해서 봤다면 판도라tv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많이 봤었던 추억이 납니다. 그렇게 2000년대 중반 UCC시대를 경험했어요. 중학생 시절까지 그랬는데 어느 순간 애니 동영상이 싹 사라져서 발길을 끊었습니다. 그 이후 몇 년에 1번 어쩌다 들어가는 게 전부였는데 조회수가 처참하고 광고도 한 종류만 나오는 걸 보며 심하게 말해서 끝물이구나 라고 여겼습니다.(지금은 종료되기 직전인데도 판도라tv에 광고가 두 가지는 나오긴 하네요.) 15초 듣고 스킵할 수 있는 한 가지 광고를 보면 스타1판 망할 때 온게임넷에서 햇반 광고 1가지만 주구장창 나왔던 기억도 났고요.

 

 

 

  구글에서 동영상 검색하고 판도라tv 쪽으로 들어가면 간혹 삭제된 동영상으로 뜨고, 오래된 영상이라 안 되는 것인지 재생이 안 되고 다음 동영상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조회수가 부족해서 운영하기에도 힘들었을텐데 안타깝긴 하네요.

 

  서비스 종료 관련 공지사항에도 '수년간 지속된 수익성 악화로 인해 서비스 종료'라고 나와있고요. 올해 1월 31일 24시까지 서비스를 운영하니 보름 조금 넘는 시간이 남았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