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헌혈 정보]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의 전자문진 페이지 창이 바뀌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https://www.bloodinfo.net/notice_general.do?action=detail&brdno=11&brdclasscode=0100000000&brdctsno=405669

 

소식&이벤트>공지사항>일반공지사항-상세보기([전국]전자문진 UI 개선 안내) | 대한적십자사 혈액

전자문진이 새로워졌습니다! 2021.1.26 서비스 개시 헌혈 전 전자문진은 필수!! 새로워진 전자문진을 확인해 보세요. 주요 개선사항! -캐릭터 및 따듯한 색상 활욜을 통한 친밀감 강화 -배치 및 글

www.bloodinfo.net

 

 

  지난 번 헌혈을 하기 전 전자문진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했습니다. 그런데 혈액관리본부의 전자문진 페이지 창과 내부 항목이 바뀌었네요. 전체적으로 글씨가 더욱 커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전자문진의 진행 문항을 체크할 때 '해당없음' 칸이 예전에는 작은 칸에 체크했는데 새로 바뀐 페이지에서는 넓은 칸으로 확대하고 체크하면 바로 다음 문항으로 넘어갈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캐릭터나 아이콘을 더욱 많이 활용해서 페이지에 붉은 색상이 더 많이 보이네요. 처음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헌혈 관련 안내문을 더욱 잘 보이게 해놓은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글씨가 커져서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도 전자문진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긍정적으로 여깁니다. 페이지를 스크롤하면서 보기에도 좋고요. 마지막에 설문조사를 할 때 과거에는 2단으로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글씨 크기가 크기인 이상 1단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눈에 띄네요.

 

  여담이지만 올해 1월 26일부터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제가 꽤 늦게 알아차렸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