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서울특별시 강남구 세계골프역사박물관 관람 후기입니다.(2편 - 세계골프명예의전당, 한국골프의 역사 Zone)
728x90
반응형

http://superiorfoundation.or.kr/doc/museum.php

 

슈페리어 재단

슈페리어 재단은 나눔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고자 합니다.

superiorfoundation.or.kr

 

 

  지난 번 세계역사골프박물관 관람 후기 1편에 이어서 2편을 작성하겠습니다. 욘 람, 마쓰야마 히데키 등 유명 골프 선수들의 친필 사인 드라이버가 백미였습니다.

 

 

  PGA 메이저 대회 최다 우승자 잭 니클라우스도 따로 전시 Zone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친필 싸인이 있는 골프 모자, 잭 니클라우스 골프 백 등이 있었습니다.

  세계골프 명예의 전당 Zone에는 레전드들의 얼굴이 그려진 명판이 있었습니다. 금속 명판을 보고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레전드 중에는 아직까지 유일하게 박세리 선수만 들어가 있습니다.

  LPGA는 PGA에 비해서 후발주자였습니다. 첫 번째 메이저 대회도 1930년 웨스턴 오픈이 출발점이었고요. 2차 대전 이후 1950년에 14개 투어 대회가 열리면서 총 상금이 5만 달러였습니다. 하지만 1970년에 43만 5천 달러, 1980년에 515만 달러, 1990년에 1,710만 달러로 시장이 늘어났습니다. 작년에는 1억 달러를 살짝 넘었습니다. 반면 PGA의 경우 5억 달러 ~ 6억 달러의 총 상금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여성 골퍼 중 박세리 선수가 25승으로 LPGA에서 가장 많은 승수를 올렸습니다. 동시대 라이벌이자 벽이었던 아니카 소렌스탐, 캐리 웹은 21세기에 활동한 LPGA 선수 중 역대 1위, 2위 승수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소렌스탐은 여자 골프의 GOAT로 가장 많이 거론되죠.

  US 여자 오픈, 브리티시 여자 오픈, LPGA 챔피언십, 나비스코 챔피언십, 에비앙 챔피언십에 대한 설명을 읽을 수 있습니다. 2013년에 에비앙 챔피언십이 메이저 대회로 승격되면서 LPGA는 5대 메이저 대회 체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한국골프의 역사 Zone으로 들어갔습니다. 19세기 말 원산에 우리나라 최초의 골프장이 조성되었고, 일제강점기 시절 골프 클럽이 설립되고, 연덕춘이라는 골프의 선구자가 최초의 한국골퍼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1941년 최초로 일본 오픈을 우승했고 1968년 KPGA가 출범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스포츠 대회에서 트로피는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한국오픈 우승 트로피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지금도 골프는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스포츠 종목 중 하나입니다. 축구, 야구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 외의 종목과 비교해보면 종목 시장이나 생활스포츠 면에서도 딱히 꿀릴 게 없죠. 여담이지만 필자의 가족들도 골프를 정말 좋아합니다.

 

  최경주 선수는 우리나라 골프 선수 중 최초의 PGA 승, 최다(8승) PGA 승을 올렸습니다. 2011년 플레이어즈 챔피언십 우승 트로피를 보고 감탄했습니다.

  골프 대회는 상금 규모가 어마어마한데, 사우디 자본이 들어가면서 앞으올 계속 증가할 것을 생각하면 후덜덜합니다.

  우리나라 KLPGA와 여성 골프의 역사도 빼놓지 않고 둘러봤습니다.

  최근 LPGA 무대에서 한국 선수들이 예전만 못한게 아쉽네요. 다시 한국 선수들이 랭킹 1위도 하고 메이저 대회도 우승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골프 선수들의 싸인볼, 골프백, 골프채 등 여러 기증품으로 박물관이 다채롭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골프는 세계적인 종목이고 전세계적으로 투어 대회가 열립니다. 개인 스포츠 중에서도 테니스와 쌍두마차라고 부를만 합니다.

  박물관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골프 팬들이 관람하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입니다.

  수많은 골프 아이템을 보면서 골프를 직접 익혀보고 싶은 욕구도 조금씩 생겼습니다. 사람들이 골프를 즐기는 이유도 알 수 있었고요.

  자수로 만들어진 골프장 로고도 예뻤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