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NFL, 미식축구] 2021-2022시즌 NFL 플레이오프 일정 및 예상
728x90
반응형

  슈퍼볼 LVI(56)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14개 팀이 노리는 NFL 플레이오프가 이틀 뒤 시작됩니다. 첫 번째 경기는 같은 10승 7패 팀인 AFC 4시드 신시네티 벵갈스 vs 5시드 라스베가스 레이더스의 경기로, 1월 16일 일요일 오전 6시 30분에 열립니다.

  모든 경기는 단판이라 NFL은 7전 4선승제인 NBA에 비해 이변이 속출하는 경기이고, 강력한 우승후보가 일찍 떨어져도 그렇게 이변은 아닙니다.

  양 리그의 1시드 테네시 타이탄스와 그린베이 패커스는 부전승 효과를 취합니다. 1라운드인 '와일드 카드 매치'에는 12개 팀들에서 6개 팀들만 진출합니다. 2라운드인 '디비저널 플레이오프 매치'에 1시드 두 팀이 대기 중입니다.

  타이탄스와 패커스는 각각 와일드 카드 매치에서 승리한 AFC, NFC 3팀 가운데 가장 하위 시드랑 다음 경기를 치릅니다. 예를 들어 AFC 결과 시나리오 가운데 레이더스, 빌스, 스틸러스가 이겼다면 여기서 가장 하위 시드인 스틸러스 vs 1시드 타이탄스의 2라운드 매치가 되고 나머지 2팀인 레이더스와 빌스가 맞붙게 됩니다.

  와일드 카드 일정과 결과를 예측해보겠습니다. 왼쪽 팀이 상위 시드고 홈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AFC 신시네티 벵갈스 vs 라스베가스 레이더스: 1월 16일 일요일 오전 6시 30분

예상: 레이더스 승리

벵갈스는 아주 명확한 약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오라인이죠. 이 문제가 플레이오프에 터져서 레이더스가 충분히 이걸 파고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더스가 가까스로 이기지 않을까 합니다.

AFC 버팔로 빌스 vs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1월 16일 일요일 오전 10시 15분

예상: 빌스 승리

개인적으로 고평가하는 팀이 빌스입니다. 패트리어츠 수비가 매섭다고 하지만, 빌스가 홈에서 2연패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경기 당일 날 날씨가 춥다고 하지만(영하 10도 예상) 맥더못이 준비할 카드가 없지는 않겠죠.

NFC 템파베이 버커니어스 vs 필라델피아 이글스: 1월 17일 월요일 오전 3시

예상: 버커니어스 승리

버커니어스 부상자는 심각하지만, 세인츠 전 이후 경기들을 보면 희망이 없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글스의 충차같은 러싱도 버커니어스가 러싱 쪽 수비 수치는 나쁘지 않아 꽤 억제할 수 있다고 봅니다.

NFC 댈러스 카우보이스 vs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 1월 17일 월요일 오전 6시 30분

예상: 카우보이스 승리

 

포티나이너스가 공수 조화가 좋지만 카우보이스는 수비가 B+급이라면 공격은 S+급이라... 카우보이스 화력은 팀을 디비저널 라운드로 이끌 것입니다.

AFC 캔자스시티 치프스 vs 피츠버그 스틸러스: 1월 17일 월요일 오전 10시 15분

예상: 치프스 승리

언더득의 이변을 기대하기에는 전력 차가 너무 크고 스틸러스 수비도 TJ왓 하드캐리라... 빅벤이 커리어 마지막 경기에 개인으로라도 좋은 경기를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NFC LA 램스 vs 애리조나 카디널스: 1월 18일 화요일 오전 10시 15분

예상: 램스 승리

스태포드가 최근에 전반기 쿼터백 TOP3급 퍼포먼스가 사라졌지만 머레이 후반기 경기력에 비하면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말한 진출 예상 팀을 섞어서 그냥 느낌으로 다음 시리즈 결과를 짐작해보겠습니다.

  디비저널 라운드

  NFC 패커스 Defeat 램스 / 카우보이스 Defeat 버커니어스

  AFC 타이탄스 Defeat 레이더스 / 치프스 Defeat 빌스

  NFC & AFC 챔피언십

  NFC 카우보이스 Defeat 패커스

  AFC 치프스 Defeat 타이탄스

  슈퍼볼 56

  치프스 Defeat 카우보이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