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맛집 소개] 양념 돼지갈비 무한리필집 만이갈비 구리수택점
728x90
반응형

  오랜 만에 맛집 후기를 올립니다.

  지난 주말에 가족 외식을 갔습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와중 양껏 먹기 위해 무한리필집 중 한 곳을 갔는데,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해보니 '만이갈비'라는 수제갈비 전문점이 눈에 띄어서 가봤습니다. 수택동사거리에서 검배근린공원 쪽으로 걸어가면 멀리서도 금방 보입니다.

  '만이갈비'라는 이름의 유래가 궁금했는데 가게 내부 벽에 붙여진 글씨를 보니 이해가 갔습니다. 1인당 13,000원이면 절대 비싸다고 말할 수 없겠죠.

 

  1인당 13,000원은 중학생 등 청소년과 성인들 기준이고, 어린이나 초등학생은 5,000원이나 10,000원에 받습니다. 양념갈비 이외에도 삼겹살이나 고추장삼겹살도 원한다면 먹을 수 있습니다.

 

  필자가 느꼈던 가장 좋은 점은 반찬을 직접 담는 셀프바에서 고기도 자유롭게 가져가서 구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몇몇 무한리필 집은 추가 주문할 때 솔직히 눈치가 보이는데, 이 만이갈비에서는 먹고 싶은 만큼 가져다 구워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물론, 상에 놓은 음식은 전부 먹어야 합니다.

  상추, 쌈장, 마늘, 김치, 양파 등 밑반찬도 부족한 것이 없었습니다. 여담이지만 필자가 갔을 때 김치전과 통조림으로 파는 복숭아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고기를 상추 + 쌈장과 같이 먹거나 김치와 같이 먹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 맛이 모두 괜찮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고기는 부드럽고 양념의 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어떤 무한리필 집에 가도 메인 메뉴의 질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입장으로, 이 정도면 최상급 고기는 당연히 아니지만 맛있는 편에 속했습니다. 숯불로 구워먹는데 판도 자주 갈면서 먹었습니다. 양념이라 고기가 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갔을 때 양념갈비만 먹었습니다. 삽겹살은 마트에서 구입한 다음 집에서 직접 먹은 적이 꽤 됩니다만, 양념갈비는 먹을 기회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갈비가 작은 항아리에 담겨져 오고, 두 번째부터는 셀프바에 가서 담고 가져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배가 꽤 찼을 때 5,000원 어치 비빔냉면을 주문해서 고기와 면을 같이 먹었습니다. 이것도 필자 기준에서는 별미고요. 기대했던 것보다 양이 꽤 많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다른 가족들은 물냉면을 시켰는데 저만 비빔냉면을 시키기도 했습니다. 냉면을 가위로 잘라서 먹었습니다. 리뷰하면서 입에 절로 군침이 흐르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