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LOL, E스포츠] 주관적으로 선정한 LCK, LPL 2022 서머 시즌 올프로팀 및 MVP
728x90
반응형

 

* 2022 서머 시즌 정규시즌이 끝났으니 개인 취향으로 LCK와 LPL 두 리그의 올프로 팀을 뽑아봅니다. 탑부터 서폿까지 순서대로 뽑았습니다.

 

* 평가 기준은 퍼포먼스, 팀 내 캐리 비중, 팀 성적, 개인 지표 등으로,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선정했습니다.

 

LCK

First Team : 제우스(T1)- 피넛(젠지) - 쵸비(젠지) - 룰러(젠지) - 리헨즈(젠지)

Second Team : 도란(젠지) - 크로코(LSB) - 페이커(T1) - 프린스(LSB) - 케리아(T1)

Third Team : 두두(한화) - 오너(T1) - 제카(DRX) - 에이밍(KT) - 카엘(LSB)

MVP: 룰러

(MVP 포디움: 피넛, 제우스)

  퍼스트는 거의 이견이 없지 않을까 싶고, 탑 서드 두두는 고군분투한다고 생각해서 선정했습니다. 정글은 크로코 vs 오너 중에 고민했는데 옵션론에서 크로코를 깻잎 한 장 차이로 높이 평가했습니다.

  미드 쵸비 - 페이커는 확실하고, 남은 선수들 중 저는 제카가 저평가 받는다고 생각하고, 두두의 경우처럼 팀 내 비중이 높아서 선정했습니다. 원딜 프린스 vs 에이밍은 많이 고민했지만 그래도 POG 공동 1위의 프린스로 놓았습니다. 서폿은 케리아가 스프링 때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MVP는 피넛이 받아도 무방하지만 20서머보다 강력해진 활약을 선보인 룰러를 지나칠 수가 없네요.

 

LPL

First Team: 369(징동) - 카나비(징동) - 나이트(TES) - 재키러브(TES) - 밍(RNG)

Second Team: 더샤이(WBG) - 티안(TES) - 샤오후(RNG) - 포틱(V5) - 피피갓(V5)

Third Team: 샨지(OMG) - 웨이(RNG) - 루키(V5) - 바이퍼(EDG) - 미싱(징동)

MVP: 나이트

(MVP 포디움: 카나비, 샤오후)

  탑은 369와 더샤이 중에 살짝 고민했는데 초반과 마지막 LNG전 헤맸던 더샤이에 비해 369가 꾸준히 잘해줬다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그 다음은 샨지가 진짜 팀에서 군계일학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서드팀에 들어갔고요. 정글은 진짜 카나비 티안 웨이 외에 기억나는 선수가 없습니다...

  미드에서 나이트와 샤오후는 여전한 기량이구나 생각했고, 문제는 서드 팀이었습니다. 루키가 개인 사정으로 초반에 못 나와서 경기 수가 적어서 야가오와 고민했습니다. 그래도 팀 내 비중에서(특히 상체) 루키가 야가오보다 위라고 봐서 루키를 뽑았습니다.

  원딜은 2파전인데, 포틱이 퍼스트여도 충분하지만 재키러브가 워낙에 깔끔한 모습으로 정규시즌 1위를 나이트와 함께 견인했다고 생각합니다. 고르기 가장 힘들었던게 LPL 서드 원딜입니다. 바이퍼냐, 갈라냐 애매했는데 팀 사정에서 바이퍼가 힘들다고 생각해서 바이퍼를 넣었습니다. 서폿은 밍과 피피갓이 압도적인 투톱, 그 다음은 미싱을 선택했습니다.

  MVP는 팀 성적, 개인 퍼포먼스, 미드라는 포지션의 퍼스트를 감안하면 나이트가 확실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