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맛집 소개] 구리시 부대찌개 맛집 미성식당(가성비 훌륭)
728x90
반응형

 

  (출처: 카카오맵)

 

  구리시장에 '미성식당'이라는 부대찌개 맛집이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구리시 체육관로 172번길 38'이고 식당 위의 빨간색 간판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돌다리.구리전통시장'버스정류장에서 내리셔서 정류장 앞의 구리시장 입구로 들어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식사하기 전이나 후에 식당 앞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겼는데 이번에는 잊어버려서 카카오맵의 거리뷰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부대찌개 단일메뉴고, 라면사리 하나 당 1,000원 씩 추가됩니다. 음료수나 술 같은 사이드메뉴는 하나도 없습니다. 1인분에 9,000원인 부대찌개입니다. 예전에는 치즈를 추가하는 메뉴가 따로 있었는데 한 가지로 통일되었습니다. 구리시 지도 정보에서는 소시지 + 고기 + 햄이 8,000원이고, 소시지 + 고기 + 햄 + 치즈가 8,500원이라고 나오는데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된 모양입니다. 3년 전에는 1인분에 7,000원이었는데 물가가 물가인지라 올랐습니다. 요즘 살기 너무 힘드네요.

  점심시간에 갔었는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전체 테이블의 4분의 3이 손님들로 차있었습니다. 밖에서 줄 설 정도는 아니었지만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사람들과 식사하러 오는 사람들이 계속 오고 갔습니다. 미성식당은 구리시 토박이들에게 유명한 전통식당입니다. 우선 가격 대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주문하면 깍두기와 백김치, 그리고 1인분에 밥 한 공기가 나옵니다. 깍두기가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았고 밥의 질도 좋았습니다. 냄비 중앙의 다데기 양념?을 풀고 라면사리가 익을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와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라면사리 유무를 물어보고 하나를 추가했습니다. 안에 고기, 소시지, 햄, 채소, 두부, 칼국수 면 등이 들어있었고 국물도 얼큰했습니다. 적당한 매운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비가 와서 약간 쌀쌀한 날씨였는데 따뜻한 음식이 들어가니 감칠맛도 느껴지고 더욱 맛있었습니다. 햄과 소시지를 좋아하는 편이라 평소에 부대찌개를 잘 먹는 편입니다.

 

  미성식당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고 매주 일요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멀리서 오셔서 자가용을 이용하실 경우 구리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권유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