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탁구] 2023년 남아공 더반 세계선수권 중간 상황(남녀 단식 8강, 복식 4강)
728x90
반응형

  2년 만에 열리는 탁구 세계선수권 대회도 경기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남아공 더반에서 열리는 대회로 남녀 단식은 8강, 남녀 복식은 4강, 혼성 복식은 결승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탑급 선수들이 무난하게 살아남았고 이제부터가 본 무대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2023 탁구 세계선수권 남자 단식 8강 대진(괄호 안 숫자는 현재 WTT 랭킹)

판젠동(1) vs 오마르 아사르(30)

량징쿤(5) vs 하리모토 토모카즈(4)

 

마룽(3) vs 린가오위안(7)

앤더스 린드(180) vs 왕추친(2)

 

  현재 1시드이자 지난 대회 우승자인 판젠동은 무난하게 순항 중입니다. 그 외에 2시드부터 5시드까지의 선수들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지난 대회에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던 황제 마룽은 통산 4번째 우승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왕추친도 당연히 8강에 자리잡았고, 하리모토도 지난 대회 2라운드 탈락을 씻어내려는지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올라왔습니다.

  비중국인 중 네임드 선수인 휴고 칼데라노와 트룰스 모어가드는 각각 1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떨어졌습니다. 후자는 지난 대회 결승까지 갔는데 아쉽네요. 덴마크의 앤더스 린드는 지난 대회 모어가드에 이어 8강 중 유일하게 시드 바깥의 선수로 올라왔습니다. 16강에서 장우진 선수도 꺾었고요. 왕추친을 상대로 힘들어보이지만 꽤 선전하고 있습니다.


2023 탁구 세계선수권 여자 단식 8강 대진(괄호 안 숫자는 현재 WTT 랭킹)

쑨잉샤(1) vs 한잉(9)

하야타 히나(10) vs 왕이디(4)

첸멍(3) vs 이토 미마(7)

첸싱통(5) vs 왕만유(2)

  여자 단식에서는 쑨잉샤 vs 왕만유 vs 왕이디 vs 첸멍의 대결 구도가 거의 유력해 보입니다. 2년 전에도 이 4명이 4강이었는데 과연 그래도 갈지 궁금합니다. 그나마 이를 뚫을 수 있는 선수가 첸싱통 정도네요. 현재 최강자인 쑨잉샤는 무실세트가 진행 중이고 컵 파이널스 - 싱가포르 그랜드 스매시 - 세계선수권 이렇게 메이저 대회 3연패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디펜딩 챔피언인 왕만유는 3라운드에서 7세트까지 허용하는 불안한 모습인데 중국 내전에서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여자 단식은 1시드부터 8시드까지 모두 8강에 안착했습니다. 중국 탁구 선수들 중 치엔티엔위와 장루이는 WTT 랭킹 상으로 10위 안에 들어갔지만 자국 선수들에게 밀려서 대회에 나오지 못했습니다. 중국 탁구라도 대회에 출전하는 건 남성, 여성 각각 5명까지입니다.

  남자 복식에는 4강 중 2조나 한국 선수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한쪽에는 이상수 선수 - 조대성 선수 조, 다른 한 쪽에는 장우진 선수 - 임종훈 선수 조입니다. 전자 선수들은 8강에서 지난 대회 우승팀인 스웨덴 조를 이겼고, 4강에서 판젠동 - 왕추친이라는 최강의 듀오를 상대해야 합니다. 후자 선수들은 2년 전 한국 탁구 최초로 세계선수권 준우승, 지난 싱가포르 그랜드 스매시 준우승이라는 업적을 남겼는데 이번에도 결승까지 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여자 복식에서도 신유빈 선수 - 전지희 선수 조가 12년 만에 세계선수권 4강에 진출했습니다. 상대는 남성 쪽의 판젠동 - 왕추친처럼 쑨잉샤 - 왕만유라는 랭킹 1위 & 2위 듀오를 만나는데 여기까지 온 것만 해도 정말 대단해서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탁구 세계선수권 여성 복식에서 한국팀이 4강까지 간 것은 12년 만의 성과입니다.

  혼성 복식 결승은 중일전으로, 왕추친 - 쑨잉샤 vs 하리모토 토모카즈 - 하야타 히나의 대결이 성사되었습니다. 이 두 팀은 지난 세계선수권과 올해 싱가포르 그랜드 스매시에서도 맞붙었는데 또 보게 되어서 놀랍지도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임종훈 선수 - 신유빈 선수 조는 저 일본 조와의 8강 경기에서 떨어졌고요. 그나저나 왕추친은 남자 단식, 남자 복식, 혼성 복식 3개 대회를 모두 치르나 바쁘겠네요. 단식에서도 결승까지 충분히 갈 수 있으니...

  한국 복식 선수들이 남은 경기 후회 없는 경기를 만들어내기를 응원하겠습니다.

https://worldtabletennis.com/results?selectedTab=DRAWS&eventId=2660

 

World Table Tennis

 

worldtabletennis.com

남자 복식 4강

장우진 - 임종훈 조 경기: 5월 26일 금요일 오후 9시 40분

이상수 - 조대성 조 경기: 5월 27일 토요일 오전 2시 10분

여자 복식 4강

 

신유빈 - 전지희 조 경기: 5월 27일 토요일 오전 2시 50분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