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공모전 홍보] 일성이준열사 추모글쓰기대회 이야기(16회 대회 장려상 수상)
728x90
반응형

https://ajummaschool.com/ilsung/board/student.php

 

일성여자중고등학교

 

ajummaschool.com

http://www.leejun.org/bbs/board.php?bo_table=noticea

 

공지사항 1 페이지 > 사단법인일성이준열사기념사업회

 

www.leejun.org

 

  매년 수많은 공모전 대회가 열리고 많은 학생들이 커리어를 위해 도전해서 경력을 쌓습니다. 논문, 광고, 게임, 사진, 디자인 등 그 분야도 방대하기 그지없습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필자는 공모전 대회나 글짓기 대회에 참가한 후기를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프라인인 글짓기 백일장 대회가 많지만 공모전 대회도 언급했었습니다. 독후감, 수필, 소설 등에서 참여했었고 지금도 틈틈이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씽굿'이나 '엽서시 문학공모' 사이트에서 공모전 정보를 접하고 있습니다.

 

  접하기 시작한 건 중학교 3학년이라 정말 많이 늦은 편입니다. 고등학생은 대입 준비 때문에 마음대로 참여하기 힘들었습니다. 사실 필자는 고입 비평준화 지역에서 거주해서 중학생 시절에도 내신 관리, 선발고사 시험 준비를 해야 했고요. 대학생 때는 여유가 생겨서 자주 참여했지만 낙방할 때가 훨씬 많았습니다. 졸업 이후 지금은 생업이 있어서 공모전은 뒤로 미뤄두고 있습니다. 청소년 때처럼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에 참여 및 수상한 공모전, 백일장 대회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가 있죠.

 

 

 

  이번 포스팅은 옛날에 참여했었고 수상한 적이 있는 공모전입니다. '일성이준열사 추모글쓰기대회'로 이번이 16회를 맞이한 공모전입니다. 헤이그 특사로 유명한 이준 열사의 발자취를 기리는 공모전이고,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4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일성여자중고등학교에서 개최하고 국가보훈처가 후원하고, 서울지방보훈청, 일성이준열사기념사업회, 광복회 등에서 시상을 해주는 대회입니다. 참고로 일성여자중고등학교는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이며 일성 이준 열사의 구국이념을 구현하는 학교입니다.

 

  필자는 이번에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다음의 가장 늦은 등위의 수상이라 살짝 민망한 성과입니다. 하지만 상장을 감사히 받고 현재는 잘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포스팅의 목적은 대회 홍보입니다. 장려상의 경우 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상장에 끼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시상식 필수 참가에서 제외되어 상장과 우편물은 자택으로 옵니다.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saNo=001&sc.prdNo=204840746&product2020=true

 

인터파크 도서

 

book.interpark.com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이준 열사, 그 멀고 외로운 여정>이라는 책을 기념으로 받습니다. 이는 일성이준열사기념사업회에서 펴낸 책입니다. 몇 년 전에도 이 대회에 상장과 함께 이 책을 받은 적이 있어서 같은 책이 2권이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이 대회에 참여한다면 우수상 이상의 더 높은 수상실적을 거두고 싶습니다. 물론 필자의 실력과 노력이 있어야겠죠.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