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2023년 상반기에 강릉 단오체험기 및 독후감 공모전 대회에서 입상해서 상장 사진을 올립니다.
728x90
반응형

https://www.gncaf.or.kr/contents.asp?page=457&kind=1

 

타 기관 소식 | 강릉문화재단

전체 938개 ( 1 / 47 페이지 )

www.gncaf.or.kr

https://www.kwnews.co.kr/page/view/2023070309594694215

 

강릉단오제 체험기·독후감 공모전 결과 발표

【강릉】2023 강릉단오제 체험기 및 독후감 공모전에서 김선호(대전대성고 2년)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강릉단오제위원회가 주최하고 강릉문인협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22...

www.kwnews.co.kr

 

  예전에 '일성이준열사 추모 글쓰기 대회' 입상 및 상장 인증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 때와 비슷하게 상장이 우편으로 집에 도착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강릉문인협회 다음 카페 홈페이지에서 수상자 명단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내려간 상태입니다. 필자는 필자 본인의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해서 일부러 그걸 기다리고 늦게 공개했습니다.

 

  당연하지만 이번에도 글짓기 공모전 대회입니다. 이 대회 이름은 '강릉 단오 체험기 및 독후감 전국 공모전'입니다. 강릉 단오제 행사에 참가한 후기를 올리거나, 강릉단오제와 관련된 책의 감상문을 이메일로 제출하고 평가받습니다. 필자는 독후감 부문에 응모해서 입상에 성공했습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94769622

 

세계무형 문화유산 강릉단오제 현장론 탐구 - 예스24

민속학

www.yes24.com

 

  글은 '강릉단오제 현장론 탐구'라는 책을 읽고 썼습니다. 2007년에 발간되었는데 구리시립도서관에 마땅한 책이 없어서 다소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자료를 찾아볼 때 유튜브에서 강릉단오제 영상을 보며 살짝 참고하기도 했습니다. 책이 오래되었지만 강릉단오제의 역사, 각종 행사, 의의, 그 밖에 사료가 방대해서 유익했습니다.

 

  이번에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대상은 체험기, 독후감 구분 없이 단 1명, 최우수상은 부문별 1명, 우수상과 장려상은 부문별 4명, 입선은 도합 23명이 수상했습니다. 장려상은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5만원이 함께 왔습니다.

 

  이번 수상에 성공하고 나니 강릉단오제에 참여하고 싶어졌습니다. 강릉단오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우리나라 최대 단오제 행사입니다. 강릉시가 멀지만 단오제 기간 동안 시외버스를 타고 당일치기라도 가서 행사에 참여한 뒤 사진과 일기를 남기고 싶습니다. 이 공모전이 매년 개최되어서 다음에는 독후감 부문이 아니라 체험기 부문으로 입상하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