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제32회 호국문예 백일장 참가 후기(in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
728x90
반응형

https://www.snmb.mil.kr/snmb/239/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c25tYiUyRjQ5JTJGMzAwNjQyJTJGYXJ0Y2xWaWV3LmRvJTNGcGFzc3dvcmQlM0QlMjZyZ3NCZ25kZVN0ciUzRCUyNmJic0NsU2VxJTNEJTI2cmdzRW5kZGVTdHIlM0QlMjZpc1ZpZXdNaW5lJTNEZmFsc2UlMjZwYWdlJTNEMSUyNmJic09wZW5XcmRTZXElM0QlMjZzcmNoQ29sdW1uJTNEJTI2c3JjaFdyZCUzRCUyNg%3D%3D

 

 

 

 

 작년에 '호국문예백일장'대회 후기를 올렸습니다. 이번에도 스케줄이 맞아서 현충원에 가서 대회에 참가하고 왔습니다. 올해에도 5월 셋째 주 토요일에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회는 현장 접수가 안 되고 온라인으로 미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구리역에서 이촌역까지 갔고, 경의중앙선에서 4호선에서 갈아탔습니다. 한 정거장만 더 가서 동작역 8번 출구로 나가는 길에 국립현충원을 소개하는 안내판이 많았습니다. 필자가 정말 존경하는 이회영 선생님의 어록을 보고 바로 사진 찍었습니다.

 

  "인간으로 세상에 태어나 누구나 자기가 바라는 목적이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한다면 그보다 더한 행복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그 자리에서 죽는다 하더라도 이 또한 행복이 아니겠는가."

 

  이회영 선생님의 목적은 대한독립이었겠죠... 지하철에서 읽어보고 숙연해졌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의 4계절 별 풍경 사진도 전시되어 있었고, 현충원의 역사와 현황과 의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국립현충원은 서울 뿐만 아니라 대전에도 있습니다.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에 3번째 현충원이 작년부터 조성되는 중이고, 2025년에 완성된다고 합니다.

  정문으로 들어가 충성분수대를 지났습니다. 바로 대회 장소인 현충관으로 갔습니다.

 

  현충관 앞에 접수를 받는 부스가 있었습니다.

 

  처음 인터넷으로 접수할 때 접수증이 안 나와서 의아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문자로 접수번호가 날아왔습니다. 이 접수번호 문자를 부스에서 보여주고 대회용 원고지를 받았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접수증이 보이지 않자 당황해서 중복접수를 했습니다. 그래서 접수번호가 2개 왔는데 부스에서 이걸 말씀드리고 하나는 지웠습니다. 작년에는 참가자가 접수증을 출력해서 보여주는 방식이었는데 올해부터 바뀌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현충관 위에 현수막이 걸려 있었습니다. 대회 시작이 10시부터인데 필자는 9시 반에 도착했었습니다. 쉬는 시간에 유품전시관과 호국전시관을 돌아보고 조금 휴식했습니다.

  물병과 현충원 안내지도도 수령했습니다. 원고지는 200자로 12장 묶여 있었습니다.

  10시에 개최사와 애국가 제창, 묵념 등의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대회 주제는 현충관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글 제목과 필자의 이름은 원고지 앞의 표에 쓰는 칸이 있어서 거기다 썼습니다. 원고지에는 내용만 입력했습니다. 집 주소는 경기도 구리시로 적었고 전화번호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작성하는 시간은 오후 3시까지이지만 필자는 오후 12시 30분에 제출하고 나왔습니다. 현충원 공원과 건물 등 곳곳에 앉아서 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필자는 야외에서 썼는데 바람이 자꾸 강하게 불어서 원고지에 더욱 신경써야 했습니다.

  작품을 제출할 때 기념품을 하나 받았습니다. 헌혈캐릭터 이름은 나눔이인데 국립서울현충원 캐릭터 이름은 현이네요.

 

  작년에는 입상에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꼭 입상하고 싶은 마음이 강합니다. 이번 호국문예백일장 대회가 끝나고 올해에 또 다른 백일장이나 오프라인 글짓기 대회에 참가할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다만 눈여겨보는 다른 대회 소식을 보면 갈 수 있을지 고민될 것 같네요.

 

  더운 날씨에 다들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