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제 32회 전국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예선 통과 후 본선 준비 중입니다.
728x90
반응형

https://www.readingnet.org/forum/view/925874

 

2023년도『제32회 전국고전읽기백일장대회』본선참가자 공지

제32회 고전백일장 본선참가자 명단입니다.2023고전_3.본선참가자_홈페이지공시용_.xlsx첨부되는 엑셀화일에서 검색(Ctl-F)을 누른 후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

www.readingnet.org

 

  작년에 도전해서 은상을 수상한 대회인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한 번 더 도전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9월 15일까지 우편으로 예선용 원고를 접수해야 했습니다. 9월 초에 우리나라 고전 작품을 하나 골라서 감상문을 쓰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등기 우편으로 보냈습니다. 오랜 역사에서 우리나라 고전 작품이 많아 책을 고르는 데도 고민되었습니다.

 

  열흘 전 쯤에 본선 참가자를 보니 필자의 이름도 있어서 안도의 한숨과 함께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공지사항에 있는 엑셀파일 참가자가 300명 ~ 400명 사이네요. 특히 일반부 참가자가 이번에 많아보입니다. 작년보다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을 감안하고 대비해야겠습니다.

 

  참가 관련 문자가 필자의 스마트폰으로 도착했습니다. 대회 관련 주요 사항은 보안을 위해 일부러 모자이크처리했습니다. 대회 날짜인 10월 21일이야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어서 그냥 공개했지만, 그 이외의 부분은 공개하면 문제가 될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인 생업도 있고 이 대회 이외의 다른 공부도 해야하지만, 쉬는시간에 틈틈이 고전 작품과 독서감상문에 대한 안목을 길러서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겠네요. 이번에는 은상 위의 상위 입상을 거두고 싶습니다. 본선 대회 후기는 11월 쯤에 공개하고, 미처 하지 못한 예선 이야기까지 풀어서 추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