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항저우 아시안게임] 피날레를 향해가는 대회(축구 야구 양궁 하키 결승, 안세영 vs 천위페이, 역도 박혜정 선수 출전)
728x90
반응형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회도 이제 끝나가고 있습니다. 10월 8일 폐막인데 마지막 날에는 가라테와 아티스틱 스위밍(싱크로나이즈드) 종목만 진행되고, 사실상 오늘10월 7일에 대한민국 선수단 일정이 거의 마감됩니다.

  1. 배드민턴 결승

  옛날 남자 테니스 빅4를 떠올리게 만드는 현재 여자 배드민턴 빅4 선수들입니다. 왼쪽부터 안세영 선수, 타이쯔잉, 야마구치 아카네, 천위페이고, 2020년대 여자 배드민턴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세계선수권, 투어 파이널, Super 1000과 Super 750급 BWF 투어 대회는 거의 이 선수들 사이에서 나왔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도 결국 각각 1시드와 2시드인 안세영 선수와 천위페이의 최종 대결이 성사되었습니다. 참 다시봐도 야마구치가 부상으로 단식에 참가하지 못한 게 아쉽네요.

  상대전적 7승 10패로 여전히 열세지만, 2023년 기준으로 6승 2패로 천적관계를 완전히 청산하는 중입니다. 며칠 전 단체전 결승 맞대결에서도 안세영 선수의 완승이었고, 이번 단식 대회에서 안세영 선수는 무실세트로 올라온데 비해 천위페이는 3연속으로 1세트씩 내주고 올라왔으니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안세영 선수가 우승하면 1994년 방수현 선수 이후 29년 만에 여자 단식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가 등장하게 됩니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31006000726

 

[항저우AG] 배드민턴 최솔규-김원호 결승 진출... '21년만의 金' 도전

[서울=뉴스핌] 박상욱 기자 = 배드민턴 남자 복식 최솔규(요넥스)-김원호(삼성생명)가 '언더독의 돌풍' 대결에서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다.세계 15위 최솔규-김원호는 6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빈장

newspim.com

  한편 남자 복식 결승에서도 최솔규 선수 - 김원호 선수 팀이 대만 팀을, 여자 복식에서도 백하나 선수 - 이소희 선수 팀이 일본 팀을 압도적인 스코어로 압도하고 결승에 올라왔습니다. 김소영 선수 - 공희용 선수 팀과 서승재 선수 - 채유정 선수 팀은 아쉽게 떨어졌습니다. 남자 복식과 여자 복식 대회 역시 우승하면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우승인데, 한을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배드민턴 결승은 다섯 종목 모두 10월 7일 오후 3시부터 진행 됩니다. 남자 단식 -> 여자 단식 -> 남자 복식 -> 여자 복식 -> 혼합 복식 순서입니다. 안세영 선수의 경기는 아주 빠르면 3시 40분, 늦으면 4시 20분 정도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시작됩니다. 안세영 선수 경기가 끝나고 최솔규 선수와 김원호 선수의 경기, 백하나 선수와 이소희 선수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양궁 일정도 단식 결승전, 동메달 결정전이 이 남아 있습니다. 컴파운드 종목 여자 단식 결승에서 소채원 선수가 인도 선수와 맞붙고, 리커브 종목에서는 임시현 선수와 안산 선수의 한국 내전이 하이라이트입니다. 리커브, 컴파운드 남자 단식 동메달 결정전에도 한국 선수 경기가 예정되어 있고요. 일정은 네이버 스포츠의 AG.일반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채원 선수의 결승 경기는 10월 7일 오전 10시에 치뤄지고, 임시현 선수 vs 안산 선수 결승전은 11시 50분부터 시작됩니다. 최근 세계선수권도 그렇고 양궁 컴파운드 종목에서 인도 선수들의 기세가 막강한데, 소채원 선수가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3. 축구, 야구 결승전(vs 일본, 대만)

  이번 아시안게임 지켜보면서 개최지가 중국 항저우라 진짜 황금시간대이긴 하네요. 축구 결승전은 오후 9시, 야구 결승전은 오후 7시입니다. 더욱이 토요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겠네요. 전자는 상대가 일본, 후자는 대만입니다.

  야구는 가능성이 반반, 축구는 우리나라가 많이 탑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야구는 우리나라 타격이 터지느냐 안 터지느냐가 관건이고, 축구는 인천, 자카르타에 이어서 3연속으로 연장 승부를 갈지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4. 여자 필드하키(이하 하키) 결승전(한중전)

  여자 하키 대표팀이 중국과의 결승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후 7시 30분에 시작되는데 인천 때처럼 중국을 이겨주기를 기대합니다. 4강에서 승부치기로 짜릿한 승리를 따내서 올라갔는데 결승도 명승부가 나올 것 같습니다.

  4강에서 중국이 인도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면서 기세가 매섭지만, 한국 하키의 힘이 호락호락하지 않을 거라 믿어봅니다. 남자 하키 대표팀은 동메달 결정전에서 중국을 이기면서 선전했는데, 기세를 받으면 좋겠습니다.


오후 4시에는 박혜정 선수가 역도 최중량급 종목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역도 세계선수권 3관왕인 선수고,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중국의 리원원이 부상으로 불참해서 금메달이 거의 확실시 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1006145500007

 

[아시안게임] '첫선' 브레이킹…한국 비보이·비걸 4인, 가뿐히 예선 통과 | 연합뉴스

(항저우=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초대 챔피언'을 노리는 우리나라 대표 선수들이 16강에 안착했다.

www.yna.co.kr

 

  브레이킹 댄스 대표팀 결과도 궁금합니다. 이번에 최초로 아시안게임 종목에 신설되었고 파리 올림픽에도 정식종목으로 들어가는데, 오늘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남녀 8강부터 결승 경기가 진행됩니다. 우선 우리나라의 네 선수는 모두 8강까지 올라갔습니다.

  그 외에 스포츠 클라이밍, 마라톤 수영, 롤러 스케이팅, 체스 등의 종목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