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선수단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어제 경기보면서 양궁과 배드민턴 복식 부문에서 아쉽게 은메달에 그치면서 자꾸 아쉬웠는데, 저녁에 야구 결승전과 축구 결승전에서 이기는 걸 보며 환호했습니다. 역도에서 박혜정 선수와 손영희 선수가 나란히 금메달과 은메달을 따내는 모습도 대단했고요. 이번 역도 금메달은 광저우 때 장미란 선수 이후 13년 만에 재현된 놀라운 성과입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079&aid=0003820691

 

"(안)세영아, 그냥 기권해!" 엄마의 오열에도 딸은 꿋꿋이 이겨냈다

안세영이 7일 항저우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따낸 뒤 환호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쓰러진 딸을 보고 어머니는 울어버렸다. "그만 기권하라"고까지 소리를 쳤지만 딸의 귀에

sports.news.naver.com

 

  무엇보다 안세영 선수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무릎에 테이핑한 상태로 포기하지 않고 기어코 금메달까지 따냈습니다. 2세트 때 초중반에 밀리는 모습을 보고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부상이라는 갑작스러운 최악의 악재로 연승 기록이 여기서 좌절되나 싶었는데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 존경심까지 들 정도였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기사를 보니 안세영 선수 부모님이 직관했는데 어머니는 슬퍼하셨다는 걸 봤습니다. 진정 최고의 드라마였고, 안세영 선수는 공식전 27연승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1994년 방수현 선수 다음으로 우리나라 배드민턴 역사에서 29년 만에 아시안게임 단식 금메달을 가져와주었습니다. 안세영 선수는 내년 파리 올림픽에서 가장 응원하는 선수입니다.

  상대인 천위페이도 연이은 경기 일정과 안세영 선수의 질식 수비로 지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3세트에 근육 경련인지 주저 앉기도 했죠. 포기하지 않는 승부를 보여준 두 선수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월드클래스 여장부들의 경기가 역사에 남을 것입니다. 두 선수가 남은 2020년대의 긴 시간 동안 멋진 라이벌 관계를 형성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안세영 선수 걱정도 되었습니다. 아직 창창한 나이인데 무릎 부상이 재발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68경기를 치렀는데, 다른 TOP 5 급 선수들과 비교해서 65경기의 야마구치만 비슷한 편이고 다른 세 선수(천위페이, 타이쯔잉, 허빙자오)보다 20경기 이상 치르는 강행군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일단 10월 중순에 있는 Super 750 덴마크 오픈은 스킵하는 게 나아보입니다.

 

  비록 선수단 전체 목표였던 금메달 50개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대회 내내 총력을 기울여준 선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수영 선수들이 보여준 대선전, 탁구와 배드민턴 선수들이 일구어낸 오랜만의 금메달, 아시안게임 덕분에 공중파에서 쑨잉샤나 판젠동이나 왕추친 경기를 접하고, 펜싱과 태권도 경기도 재미있게 봤습니다. 축구와 야구 경기도 틈틈이 시청했고, LOL을 비롯해서 E스포츠 결과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반면 핸드볼, 농구, 배구, 사이클, 유도 등 아쉬운 결과를 받은 종목은 아쉽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여자농구는 동메달로 나쁘지 않은 결과지만요. 레슬링과 사격은 아시안게임 이전의 세계선수권을 보니 놀랍지 않고요. 그 외에 육상에서는 우상혁 선수가, 역도에서는 박혜정 선수가 흔히 말하는 '정배'대로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그나저나 중국은 결국 금메달 200개를 달성했네요. 광저우 때는 한끝 차이로 199개로 끝났는데 대단하긴 대단합니다. 2위인 일본부터 9위 바레인까지 금메달 개수를 합쳐야 중국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중국 선수들 중 가장 경악했던 건 다이빙 선수들인데, 다른 나라 선수들과 비교해도 자세가 만점이지만 물이 저렇게 튀지 않을 수가 있나 놀라웠습니다.

  아무튼 대한민국 선수단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파리 올림픽에서도 재차 보면서 응원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