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제 32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본선 대회 결과 - 일반부 특별상 수상
728x90
반응형

 

  올해 가을에 <제 32회 전국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관련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첫 번째는 예선 통과 후 포스팅, 두 번째는 본선 대회 참가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결과 포스팅을 안 하고 넘어가기에는 허전해서 2023년이 가기 전에 올립니다.

 

  이번에는 특별상 수상으로 끝났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작년의 은상 수상보다도 낮아진 결과물이었습니다. 전국고전읽기 백일장 대회는 대상부터 동상까지는 상금이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되지만, 특별상과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이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수상자가 발표된 뒤 스마트폰으로 시상식 참가 여부 문자가 왔습니다. 대회의 모든 수상자들은 상장우편수령과 시상식 참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인터넷으로 제출해야 했습니다. 필자는 전자를 선택해서 최근에 우편물을 통해 상장을 수령했습니다. 여담이지만 황금색 상장 케이스는 정말 오랜만에 봤습니다. 상장 안에 서울특별시의회 사진도 같이왔습니다.

 

  시상식이 12월 2일 토요일에 있었는데, 이번에는 시상식에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필자가 주말에 두 번 중 한 번은 대여섯 시간 스케줄이 있어서 주말에 시간을 비울 수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필자는 헌혈주기도 평일 목요일이 고정이기도 하고요.

 

  대회 입상은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성공했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결과입니다. 이번에는 기필코 더 높은 등위의 수상을 달성하고 싶었습니다. 대회 이전에 공부나 연습과 같은 준비도 진심으로 많이 했었습니다. 내년에는 일이 바빠져서 고전읽기 대회나 다른 백일장, 공모전 대회에 자주 도전하지 못할 예정입니다. '대회 소개 및 후기' 카테고리도 한동안 정전 상태일 것이고요.

 

  2024년에도 이 대회가 개최될텐데, 내로라하는 경쟁자들이 정말 많아서 극악의 난이도를 어떻게 뚫어야 하나 한숨이 나옵니다. 그렇다 한들 좌절하지는 말아야겠죠. 무엇보다 매년 가장 우선시하는 대회이니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최대한 쪼개서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 계획입니다.

 

  상장을 보내주산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