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각종 스포츠 잡담(2021.02.18) - 테니스, 야구, 축구.
728x90
반응형

 

  몇 시간 뒤면 테니스 호주 오픈 4강이 시작됩니다. 조코비치 vs 카라체프 / 메드베데프 vs 치치파스 이 4명이 올해 첫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나달은 치치파스에게 다 잡은 경기를 역스웝 당하면서 8강에서 떨어졌고, 조코비치는 허리와 복부 쪽에 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난적 즈베레프를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메드베데프는 자국 경쟁자인 루블레프를 깔끔하게 3:0으로 이기고 진출했고, 카라체프는 현재 ATP 랭킹 114위임에도 상위 랭커들을 차례로 꺾는 대이변을 일으키면서 4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선 디펜딩 챔피언인 조코비치는 이번 호주 오픈의 우승이 절실합니다. 페더러와 나달과의 그랜드슬램 우승 횟수가 3회 차이이니 반드시 우승해서 그들과의 차이를 좁혀야 합니다. 카라체프는 우승한다면 스포츠 역사에 남는 혁명을 만들 수 있고, 메드베데프와 치치파스는 각각 작년, 재작년 투어 파이널 우승에 이어 그랜드슬램 타이틀까지 거머쥘 수 있습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선수들 중 타이틀로는 앞서나갈 수 있는 것이고, 페더러 - 조코비치 - 머레이에 이어 현역 선수들 중 4번째로 그랜드슬램과 투어 파이널을 모두 우승한 선수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메드베데프의 우승을 점쳐 봅니다. 작년 ATP 1000 파리 대회와 투어 파이널을 차례로 우승했고 이번 호주 오픈에서도 기세가 아주 막강합니다. 메드베데프는 3라운드를 제외하면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죠. 그는 작년 투어 파이널에서 조코비치를 2:0으로 꺾기도 했습니다. 조코비치는 스트로크가 떨어진 모습을 보여준데다 몸상태에 의문이 들고, 치치파스는 8강에서 나달과 장기전을 치렀고, 카라체프는 아무래도 우승까지는 힘들 것 같네요. 만약 조코비치가 카라체프와의 경기를 빠른 시간에 이긴다면 일정 상으로 하루를 더 쉬게 되니 그렇게 되면 조금은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77&aid=0000286052

 

[속보] 타티스 주니어, 샌디에이고와 14년 3억4000만$ 연장 계약

▲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동료인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초대형 연장 계약을 맺는다.미국 샌디에이고 지역 매체 샌디에이고 유니

sports.news.naver.com

 

  샌디에이고의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14년 3억 4,000만 달러의 연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역대 최장 기간의 계약이고 액수로는 마이크 트라웃과 무키 베츠 다음 가는 계약입니다. 트레이드 거부권까지 있는 계약입니다. 트라웃의 계약은 12년 4억 2,650만 달러 계약이고 베츠는 12년 3억 6500만 달러 계약이었습니다. 이렇게 샌디에이고는 8년 계약이 남은 3루수 마차도와 14년 계약을 맺은 타티스 주니어가 팀을 장기적으로 이끌게 되었네요.

 

  사견으로는 뉴스를 읽고 갸우뚱하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타티스 주니어는 아직 162경기의 풀 시즌을 소화한 적이 없어서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신인이라는 점을 감안해야겠지만 (작년이야 초단축시즌이니 차치하고) 재작년에 84경기만 출전했었죠. 트라웃과 베츠야 말할 것도 없고, 그 다음 액수의 장기 계약자인 브라이스 하퍼와 매니 마차도, 지안카를로 스탠튼은 계약 당시에 성적에서 입증한 게 많은 선수였지만 타티스 주니어는 다릅니다. 심지어 스탠튼 계약은 양키스의 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죠. 물론 이제 갓 22살인 선수이니 20대에 어마어마한 성적을 내서 미리 계약 값어치를 한다면 얘기가 다를 것입니다. 아무튼 샌디에이고를 이끌 타티스 주니어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어제와 오늘 챔피언스리그 16강이 있었죠. 홀란드는 2골 1어시로 차세대 주자에 가장 앞선 선수임을 입증했고, 리버풀은 EPL에서의 3연패와 다르게 챔스 16강에서는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그에 비해 호날두의 유벤투스는 자칫 16강에서 탈락할 수 있는 위기를 맞았고, 메시의 바르셀로나는 음바페에게 헤트트릭을 당하며 1대 4로 참패하면서 이변이 없는 한 16강 탈락이 확정되는 분위기입니다. 심지어 홈에서 당한 완패라 더욱 뼈아픕니다.

 

  예전에도 썼지만 바르셀로나가 몰락한 것은 바르토메우를 필두로 한 보드진의 책임이 가장 큽니다. 작정하고 망가뜨려도 이 정도일까 하는 생각이 들만큼 바르셀로나 보드진의 능력은 형편없습니다. 쿠티뉴와 뎀벨레는 역대 최악의 계약이라고 말해도 할 말 없고, 그리즈만은 이들보다 낫지만 지난 시즌의 아쉬운 모습을 생각하면 더욱 잘해야 할 것입니다. 아르투르와 피야니치를 맞트레이드 하는 행동은 그야말로 가관이었고, 그 밖에 수비진으로 시선을 돌려봐도 움티티는 첫 시즌만 잘하고 나머지 시즌은 팀의 구멍 중 하나가 되어버렸죠.

 

  바르셀로나의 현실을 보며 돈을 단순히 많이 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쓰느냐가 몇 배는 더 중요하다는 점을 재차 깨닫게 됩니다. 제가 스포츠에서 감독보다 단장이나 구단주 쪽이 훨씬 더 큰 영향이 크다고 보는 이유입니다. 감독이야 못하면 경질시킬 수 있지만 구단주가 막장이면 그 철밥통이 언제까지 갈지 모르죠. 이런 사람을 회장으로 추대한 바르셀로나 소시오들에게도 책임이 있을 것입니다. 메시는 너무 늦었지만 다음 시즌에라도 팀을 나가는 게 본인 커리어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중원의 데용은 안타깝네요. 팀의 암흑기에 고군분투할 것을 생각하면...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