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일상] 백신 부스터샷(화이자 or 모더나 3차) 예약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예전에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 글을 1차, 2차에 나누어져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결국 부스터샷을 예약했고 3차 백신 후기 글도 올리게 되었네요. 밝힐 수는 없지만 필자가 일하는 곳에서 12월 안으로 백신을 추가로 맞으라고 해서 예약합니다. 여담이지만 12월 2일부터 18세부터 49세까지의 성인들이 부스터샷 예약 대상자로 확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백신 접종에 긍정적인 편입니다. 1차 때는 부작용이 하루 안에 끝났고 2차가 며칠 갔지만 일상생활에 어마어마한 지장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주변에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사례를 들어보면 필자의 경우에는 그나마 나은 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3차 때도 그렇게 아프진 않겠지... 라고 약간 각오하고 있습니다. 예약하는 이유 중 하나가 2차 접종 후 6개월이 넘었다는 점도 큽니다. 5월에 맞은 백신 효력이 이제는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것 같아 불안합니다.

 

  물론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들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다만 백신 미접종이 원인이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라면 부정적이지만요.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를 가보면 현재 상당한 숫자의 국민들이 백신 예약 대상자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백신을 맞지 않은 성인과 12세 이상청소년들이 대상이고, 부스터샷의 경우에는 2차 접종 후 4개월이나 5개월 후에 맞을 수 있습니다. 얀센의 경우에는 2개월 후 접종이라고 되어 있네요. 면역저하자도 따로 표시되어 있고 꽤 복잡합니다.

 

  부스터샷은 화이자나 모더나 둘 중 하나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내심 3차 때도 화이자를 맞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PASS, 공동인증서 등 인증 방법이 다양합니다. 저는 휴대폰 문자로 확인하는 방법이 간단하다고 여깁니다.

  처음 백신 홈페이지 예약이 막 시작되었을 때처럼 접속 문제는 없습니다. 휴대폰본인확인 방법에서는 인증번호가 적힌 문자를 몇 초 만에 발견할 수 있고, 번호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페이지에서는 본인예약/대리예약이 구분되어 있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자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mRNA - 모더나 또는 화이자백신'이 뜹니다. 그 밖에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날짜 선택 -> 광역자치단체 선택 -> 기초자치단체 선택 -> 읍/면/동 선택하면 병원이 쫘르륵 뜹니다. (백신) 예약불가라고 뜨는 병원도 많습니다.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했습니다. 날짜가 당장 내일은 아니지만 12월 안으로 예약을 잡아서 이번 달 안으로 후기 글을 올리겠습니다.

 

https://www.kdca.go.kr/contents.es?mid=a20810110000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kdca.go.kr

 

  P.S: 더 정보를 알아보려고 질병관리청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간행물 <주간 건강과 질병>의 만족도 조사가 진행 중이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추첨을 통해 10,000원의 모바일 쿠폰을 준다고 하네요. 내일(12월 8일 수요일)까지라 막차에 탄 것처럼 늦지 않게 가까스로 설문에 참여했습니다.

 

https://www.kdca.go.kr/board/board.es?mid=a20602010000&bid=0034&cg_code=C14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kdca.go.kr

  <주간 건강과 질병>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 -> 간행물 통계 -> 간행물 -> 주간 건강과 질병 순서로 들어가시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