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화성시 시립 병점도서관 관람 사진과 후기입니다.(종합자료실, 간행물실)
728x90
반응형

https://www.hscitylib.or.kr/bjlib/index.do

 

병점도서관

병점도서관 정보 및 도서검색 제공

www.hscitylib.or.kr

 

  작년 연말에 화성시를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가까운 길에 시립도서관이 하나 보여서 잠깐 관람했습니다. 눈이 많이 왔던 날이라 길이 상당히 미끄러웠습니다.

 

  2005년에 개관한 화성시립 병점도서관은 매달 첫번째 주 월요일과 공휴일이 정기휴관일입니다. 현재 대략 14만권의 장서를 보유한 도서관이며, 건물은 3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1층에 어린이자료실, 다국어정보자료실, 간행물실, 카페테리아가 있으며, 2층에는 휴게실과 종합자료실이 있습니다. 3층에는 학생열람실, 성인열람실, 노트북실이 있습니다.

 

  병점역 1호선 지하철역에서 1km가 조금 넘는 거리고, 도서관 주변에 안화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와 병점근린공원, 아파트 단지 등이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 찾아보니 유아를 데려오는 부모님을 위해 어린이자료실 내부에 수유실이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 자료실 앞에 다양한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https://www.hscitylib.or.kr/bjlib/menu/10544/contents/40066/contents.do

 

화성시도서관

화성시도서관 정보 및 도서검색 제공

www.hscitylib.or.kr

  1층 중앙에 신문이나 잡지 등 연속간행물 자료를 읽을 수 있는 간행물실이 있습니다. 참고로 병점도서관의 경우 비단 화성시민 뿐 아니라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민, 경기도 소재 직장과 학교에서 소속된 재직자와 학생도 회원 가입 및 회원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발급 절차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층 종합자료실로 올라갔습니다. 열람실 좌석발급 시스템 기기가 보입니다. 수험생 때 구리시 도서관 열람실에 일주일에 2번은 갔던 게 생각나네요.

  3층 일반열람실 앞까지 걸어간 다음 다시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도서관 이용시간은 층별로 다릅니다. 1층 어린이자료실과 다국어정보자료실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층 종합자료실의 경우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6시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3층 열람실은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입구 앞에 책 소독기와 검색용 PC가 보입니다.

  계단 곳곳에 표시된 격언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곳이 1층 간행물실입니다. 여러 신문과 주간지가 읽을 수 있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1층에 커피나 와플 등을 파는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지역에 갈 때도 도서관을 발견하면 반가운 마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삶에서 도서관 관람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