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접하길 원하는 1인입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헌혈자이기도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DAY TOTAL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들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052&aid=0001624561

 

태극전사 도쿄 여정 마무리...금 6개 등 메달 20개 수확

여자배구와 남자 마라톤을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선수단이 도쿄올림픽 17일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우리나라는 3관왕 안산 등 양궁에서 4개, 도마 신재환과 펜싱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추

sports.news.naver.com

 

  오늘 오전 남자 마라톤과 여자 배구 선수들 경기가 끝나고 대한민국 선수단의 올림픽 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총 성적은 금메달 6개 - 은메달 4개 - 동메달 10개로 대하던 결과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필자는 진심으로 선수단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총 29개의 종목에 232명의 선수들이 출전했고, (중복 수상을 제외하고) 이 중 금메달을 받은 선수는 11명, 은메달을 받은 선수는 7명, 동메달을 받은 선수는 17명입니다.

  대회 초기에 양궁 선수들이 3개의 단체전을 모두 우승했던 모습이 떠오르고, 펜싱과 태권도와 유도 종목의 선수들이 시상대에 올랐고, 신재환 선수가 도마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는 걸 라이브로 봐서 좋았고, 대회가 끝나갈 때쯤 전웅태 선수가 한국 최고로 근대5종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장 기억나는 승부는 양궁 남자 단체전 4강에서의 한일전이네요. 슛오프 승부까지 가서 정말 살떨렸는데 이겨서 안도의 한숨이 나왔습니다. 의외로 대만과의 결승전은 생각보다 쉽게 이겼고... 메달 시상이 끝난 뒤 한국 - 대만 - 일본 선수 9명이 모여 셀카를 찍는 장면이 실로 훈훈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아쉽다고 여긴 경기는 유도 조구함 선수의 결승전이네요. 상대인 일본 선수와 서로 '지도(반칙)' 판정이 나왔고 장기전까지 가는 승부였습니다. 아쉽게 안다리 후리기로 패배했었죠.

https://namu.wiki/w/%EB%8C%80%ED%95%9C%EB%AF%BC%EA%B5%AD%20%EC%98%AC%EB%A6%BC%ED%94%BD%20%EB%8C%80%ED%91%9C%ED%8C%80/4%EC%9C%84%20%EC%9E%85%EC%83%81%EC%9E%90

이번 올림픽에서는 4위로 아쉽게 메달권에 들지 못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남자 탁구 단체전 선수들, 여자 배드민턴 복식 신승찬-이소희 선수,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 근대5종에서 전웅태 선수 다음으로 들어온 정진화 선수, 역도의 이선미 선수 등이 기억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_XV7JYzROqE

 

  무엇보다 여자 배구 선수들의 투지가 백미였습니다. 8강에서 터키를 이긴 것도 기적이었는데 4강 브라질전, 동메달 결정전 세르비아전에도 모든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국가대표에서 은퇴한다는 김연경 선수의 눈물의 발표가 먹먹하네요. 올림픽 메달이 마지막 꿈이라고 밝힌 적이 있었는데, 역시 팀의 전력차가 현격하다보니 그 꿈을 이루지 못한 게 지금도 슬프네요.

  한국 여자 배구의 올림픽 역사에서 1972년, 1976년에 4강에 진출했고, 그 뒤 런던에서 36년 만에 다시 4강에 올랐죠. 이 때 대한민국 팀은 4위에 그쳤지만 대회 MVP와 베스트팀은 김연경 선수가 수상했죠. 9년 만에 올림픽에서는 대회가 끝나고 베스트팀에 다시 들어가지 못했지만 명백한 팀의 에이스로서 4강까지 이끌었습니다. 이외에 유이한 여자 배구 아시안게임 금메달, 해외 리그와 자국 리그에서의 수많은 수상 경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국 국적으로 배구라는 구기종목에서 명백한 월드클래스로 등극한 선수이며, 김연경 선수는 한국 스포츠 역사에 초역대급 선수로 기억될 것입니다.

  또 수영 황선우 선수, 탁구 신유빈 선수처럼 다음 올림픽이 기대되는 선수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황선우 선수는 이번에 정말 많은 주목을 받았죠.

  개인적으로 이번 올림픽 결과와 관련해서 해외 선수들 중심으로 아직 쓰지 못한 글이 좀 있는데, 추후에 한 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지만 이번 올림픽은 코로나 사태로 1년 지연되어 4년 뒤가 아니라 3년 뒤에 올림픽이 열립니다. 2024년 7월 26일에 33회 올림픽이 개최됩니다.

 

  내년에도 스포츠 행사들이 많습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9월 항저우 아시안 게임, 유례없이 11월 말에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까지. 공교롭게도 전부 아시아에서 열리는군요. 코로나가 여전히 걱정인데 그래도 스포츠 팬으로서 큰 확산 없이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선수들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